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유엔총회 의장 "유엔 역할은 과거 어느때 보다 더 중요해" 본문

유엔

유엔총회 의장 "유엔 역할은 과거 어느때 보다 더 중요해"

CIA bear 허관(許灌) 2020. 9. 16. 19:44

차기 유엔총회 의장으로 선출된 무하마드-반데 주유엔 나이지리아 대사

티자니 무하마드 반데 제74회 유엔총회 의장은 최근 언론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현재 유엔의 역할은 과거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 세계 평화 및 안보, 인권 보호 발전을 촉진하는 데서 유엔의 역할이 더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며 "유엔 창립 75주년을 맞아 유엔은 모든 국가를 존중하면서 각국간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코로나19 대응은 물론 미래 다른 도전에 대비해서도 각국은 제휴해 동반자 관계 발전과 상호 벤치마킹이 필요하며 유엔은 각국 간 대화 교류의 장으로서 그 역할과 지위가 대체 불가하다"고 말했다. 

 

유엔에서의 중국의 역할에 언급해 무하마드 반데 의장은 "중국은 국제사회 중요한 일원으로 방대한 경제 규모와 강력한 생산 능력 뿐만 아니라 유엔 안보리 상임 이사국으로서도 세계 평화와 안전에 큰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코로나19 대응 과정에 몇몇 국가가 보여준 일방주의에 언급해 무하메드 의장은 "그 어느 국가도 독자적으로 감염병에 대처할 수 없다"며 해결책을 함께 모색해야 할 중요성을 지적했다.

 

-오는 9월 개막하는 제74차 유엔총회 의장으로 티자니 무하마드-반데(61·Tijjani Muhammad-Bande) 주유엔 나이지리아 대사가 선출됐다.

유엔총회는 4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무하마드-반데 대사를 차기 유엔총회 의장으로 추인했다.

무하마드-반데 대사는 마리아 페르난다 에스피노사(전 에콰도르 외교장관) 현 유엔총회 의장으로부터 바통을 이어받아 오는 9월 17일께 개막하는 제74차 유엔총회를 1년간 이끌게 된다.

그는 "세계 평화와 안보, 빈곤과 교육, 기아퇴치, 기후변화 등에 집중하는 가운데 유엔의 기존 임무와 2030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등이 총회의장으로서의 주요 우선 사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