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북한매체, 트럼프 행정부 거명하며 요구사항 밝힌 건 처음 본문

-미국 언론-/아시아뉴스

북한매체, 트럼프 행정부 거명하며 요구사항 밝힌 건 처음

CIA bear 허관(許灌) 2017. 2. 20. 13:28

 

미중정상 협력으로 북한지역 주요 군사시설(핵시설과 장거리 미사일 기지등)을 폭격(제한전쟁)할 수도 있다

 

북한 관영매체가 20일 도널드 트럼프 신임 미 행정부에 대북정책 전환의 '대(大) 용단'을 내리라고 촉구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트럼프 행정부 출범 한 달을 맞은 이날 6면에 게재한 '우리의 승리적 전진을 가로막을 자 이 세상에 없다'는 제목의 기명 논평에서 "새로 발족된 미 행정부는 제재도 군사적 위협 공갈도 조선-에는 절대로 통하지 않는다는 언론들의 주장을 흘려듣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논평은 "트럼프 행정부는 자기 집권 기간에 우리의 '변화'와 '붕괴'를 실현해 보겠다는 개꿈만 꾸다가 패배자로 낙인되여 세상 사람들의 비난과 조소만을 받은 오바마 일당의 전철을 그대로 밟다가는 미국을 종국적 멸망에로 몰아가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 미 행정부는 총파산된 대북 적대시 정책을 답습하려 할 것이 아니라 정책전환이라는 대용단을 내려야 한다"고 요구했다.

논평은 북한이 ICBM의 '관건적 요소'인 핵탄두 소형화를 실현했고, 대기권 재돌입 실험에서 성공했다며 "우리의 핵무력은 세계가 상상도 할 수 없는 빠른 속도로 질량적으로 발전하였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북한정부의 단거리와 중거리, 장거리 탄도 미사일 배치도(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