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베트남 반체제인사, 5월 총선 출마 선언 본문

Guide Ear&Bird's Eye/베트남

베트남 반체제인사, 5월 총선 출마 선언

CIA bear 허관(許灌) 2016. 3. 5. 10:12

 

                                                                     베트남에서 전직 정보통신 분야 기업가이자 금융가인 응웬쾅아 씨. (자료사진)

베트남에서 전직 정보통신 분야 기업가이자 금융가인 응웬쾅아 씨가 총선거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쾅아 씨는 오는 5월 실시되는 베트남 총선에 18명의 다른 반체제 인사들과 함께 무소속 출마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쾅아 씨 등 반체제 인사들은 베트남 인구의 절반 이상이 30대 이하 젊은 층이라는 점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정치 전문가들은 반체제 인사들의 경우 총선 출마가 승인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쾅아 씨는 지난해 정치범들과 만나고 해외 민주주의 행사에 참석한 일로 당국에 두 차례 체포된 적이 있습니다. 또 그는 인터넷 사회 연결망을 통해 5천 여명의 지지자들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쾅아 씨는 자신의 토지와 170만 달러 규모의 주식 등 재산 내역을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 그를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한 사람은 3천700명에 달합니다.

VOA 뉴스

 

 

*베트남 국회 총선거에서 공산당원이 아닌 일반 후보들이 많이 나오도록 장려하는 정부의 방침은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선거전 자문협의 과정이 세 차례 거치는 동안 호치민시티에서 비당원 후보가 3분의 2나 나왔고 수도, 하노이에서도 후보의 절반이 비당원들이었습니다. 베트남 총선거의 선거전 자문협의 과정은 공산당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애국단체인 베트남조국전선이 운영합니다. 하노이시 베트남조국전선의 팜 로이 주석은 이 과정에 관해 이렇게 말합니다.

팜 로이 주석은 총선거에서 비당원 후보들이 늘어나는 것은 베트남 정부에게 좋은 신호라는 말합니다. 각계 각층의 인재들과 견해는 정부에게 득이 되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베트남의 국회 총선거에서 공산당원 여부는 후보의 자격요건들 가운데 하나일 뿐입니다. 대부분의 후보들은 공산당원의 일부를 포함해 아버지연맹, 여성동맹, 공산당 등 각기 다른 영향력 있는 단체들에 의해 공식적으로 지명돼 왔습니다. 그리고 1997년 이후에는 개인의 독자적 결심에 따른 단독후보의 출마도 허용됐습니다. 그러나 이들 무소속 출마자들은 최종 후보명단에 오르기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