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일미 정상, 에볼라출혈열 확산 방지 위해 연계하기로 본문

Guide Ear&Bird's Eye/에이즈. 조류독감등 생물화학병 자료

일미 정상, 에볼라출혈열 확산 방지 위해 연계하기로

CIA bear 허관(許灌) 2014. 10. 16. 09:21

 

아베 수상과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이 전화로 회담하고,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에볼라출혈열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위협이라며,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일미 양국을 비롯한 국제사회가 긴밀히 연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에 일치했습니다.

에볼라출혈열은 서아프리카를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으며, 미국과 스페인에서도 환자 치료를 담당한 의료종사자가 감염되는 등 감염의 확산 방지가 국제사회의 커다란 문제로 부상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아베 수상은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의 제안으로 일본 시간 오전 10시부터 약25분 동안 전화회담했습니다.

전화회담에서 아베 수상은 약을 제공하고 의료관계자를 파견하는 등 에볼라출혈열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일본의 노력을 설명하고 앞으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자, 오바마 대통령은 일본의 지원에 감사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양 정상은 에볼라출혈열의 유행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에 대한 위협으로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일미 양국을 비롯해 국제사회가 긴밀히 연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인식에 일치했습니다

 

안보리, 에볼라출혈열 상황 보고에서 1주일에 만 명 감염 가능성 있다고

유엔 안보리에서는 서아프리카에서 확산되고 있는 에볼라출혈열에 관한 상황보고가 있었는데, 향후 약2개월 동안 1주일에 새로운 환자수가 만 명으로 급증할 우려도 있다며 대책을 서두를 필요성이 거듭 강조됐습니다.

유엔안보리에서는 14일, 에볼라출혈열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 발족한 '유엔에볼라 긴급대응팀'의 밴버리 특별대표가 본부가 설치돼 있는 가나의 수도 아크라에서 화상전화로 상황을 보고했습니다.

보고를 통해 밴버리 대표는 지금 에볼라출혈열을 봉쇄하는데 실패하면 대처방법조차 모르는 미지의 상황에 빠지게 된다고 강한 위기감을 나타내며 대책을 서두를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에볼라 감염 유엔 직원, 독일 병원서 사망

독일의 한 병원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치료를 받던 유엔 직원이 어제(13일) 밤 사망했다고 독일 보건당국이 밝혔습니다.

서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 파견도중 에볼라에 감염된 것으로 알려진 해당 유엔 의료담당 직원은 지난주 독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아왔습니다. 

현지 병원 측은 최상의 위생 상태에서 최선의 치료를 했지만 환자의 건강상태가 처음부터 위중했다고 밝혔습니다.

독일에는 지금까지 외부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3건의 사례가 있었으며, 프랑크푸르트와 함부르크에서도 같은 증세로 격리 수용된 환자들이 치료를 받았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전 세계에서 지금까지 8천400여 명이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으며 이 가운데 4천명 가량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미국 에볼라 추가 감염…백악관 긴급 회의

미국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환자를 치료하던 의료진 가운데 또 다른 1명이 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텍사스 주 보건당국은 15일 성명을 내고 에볼라로 사망한 토머스 에릭 던컨 씨를 치료하던 텍사스건강장로병원의 의료진 1명이 또 다시 에볼라 양성반응을 보여 즉시 격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병원에서는 앞서 지난 12일 던컨 씨를 돌보던 간호사 니나 팸 씨가 에볼라에 감염돼 의료진의 부실 대응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텍사스 보건당국은 그 뒤 던컨 씨의 치료에 관여한 의료진 전원에 대해 에볼라 감염 여부를 검사해 왔습니다. 

한편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 내 에볼라 감염 공포가 확산되자 15일 뉴저지에서 열리는 민주당 정치 행사 참석 일정을 전격 취소하고 백악관에서 에볼라 대응책 마련을 위한 긴급 각료 회의를 주재합니다.

VOA 뉴스

 

                                                                                Ebola patients treated outside West Africa

In all but three cases the patient was infected with Ebola while in West Africa. Infection outside Africa has been restricted to health workers in Madrid and in Dallas. DR Congo has also reported a separate outbreak of an unrelated strain of Ebola. [아프리카 이외 지역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환자는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치료를 수행해 온 유엔 직원이나 의사, 간호사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