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홍콩 민주화 시위 격화…중국, '위법행위' 경고 본문

同一介中華(中國)/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홍콩 민주화 시위 격화…중국, '위법행위' 경고

CIA Bear 허관(許灌) 2014. 9. 30. 16:23

 

                                              홍콩 행정장관(자치정부) 선거 "제한적 간선제 후보냐 자유선거 직선제 후보냐"

2017년 홍콩 행정장관 선거를 둘러싸고 홍콩 내에서 민주화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가 강경 입장을 밝혔습니다.

화춘잉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9일 정례브리핑에서 “홍콩에서 법질서와 사회안녕을 깨트리는 위법행위에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화 대변인은 또 “홍콩은 중국의 특별행정구로 홍콩사무는 내정에 속한다”면서 “그 어떤 국가도 그 어떤 방식으로 내부사무에 간섭할 수 없고 시위와 같은 불법활동을 지지하는 것도 강력히 반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홍콩에서는 중국에 반대하는 시민단체와 학생 수만명이 며칠째 도심을 점거한 채 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렁춘잉 홍콩 행정장관은 이 같은 시위는 홍콩 핵심지역을 마비시켜 중앙정부와 특구정부를 압박하려는 것이라며 불법집회에 대해 결단력 있는 조치를 취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실제로 홍콩 경찰은 정부청사 주변도로를 점거한 시위대에 이례적으로 최루탄을 발사하는 등 해산작전을 전개하면서 충돌이 격화되고 있습니다

 

전인대가 의결한 선거 안은 1천200명 규모의 행정장관 후보 추천위원 50% 이상으로부터 지지를 얻은 후보 중 2~3명에게만 행정장관 선거에 입후보할 자격을 부여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홍콩 발전과 중국 발전을 위해서는 간선제(간접선거)보다는 직접 민주선거로 행정장관을 선출하는 것이 올바른다. 일국양체제는 군사권과 외교권만 중앙정부(중국정부) 권한으로 규정하는 것이 미래 중국 발전 제도이다

 

                                       9월 29일 홍콩 몽콕 광장에서 중국의 홍콩행정장관 선거 정책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다. 

 

                                 The security forces have a tough role to play to keep the situation from spilling out of contr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