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제7회 실크로드국제영화제 개막 본문

-미국 언론-/중국 언론

제7회 실크로드국제영화제 개막

CIA Bear 허관(許灌) 2020. 10. 14. 18:48

제7회 실크로드국제영화제가 11일 섬서(陝西) 서안(西安)에서 개막했다. 6일간 진행되는 이번 영화제에서는 환영식과 영화특별추천, 영화집중상영, 영화포럼, 영화시장 및 영화카니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이번 영화제에는 116개 나라와 지역의 3천여부 작품이 출품되었다. 환영식에서는 이란 감독 아쉬가르 파라디와 중국 감독 육천(陸川), 중국 배우 송가(宋佳) 등 7명의 국제영화인으로 구성된 특별추천팀이 선별한 17편 특별추천작이 공개되었다. 여기에는 드라마 “페르시아어수업”,“Like Father And Son(撥浪鼓咚咚響)”, 다큐멘터리 “스페이스쉽 어스”, “용호무사(龍虎武師)”, 애니메이션 “음악”, “직립상전설” 등이 망라된다.

영화집중상영기간에는 500여편의 국내외 우수한 작품들이 야외광장과 영화관,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상영된다. 그 중102편이 영화관에서 상영되는데 70%이상이 일대일로 연관국가와 지역의 작품이다

한편 일대일로 영화협력, 5G시대의 영화변혁, 청년영화인재성장, 영화시장투자 등 의제가 영화포럼에서 충분히 논의되고 영화업계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탐색한다.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영화를 뉴대로 하는 국제인문교류의 새로운 통로로 2014년부터 섬서(陝西), 복건(福建) 두 성에서 윤번으로 주최하고 있다. 이 영화제는 일대일로 주변 지역의 영화예술 성회로 부상했다.

제7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11일~16일 시안서 개최

제7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Silk Road International Film Festival)가 오는 11일~16일 고대 실크로드의 출발지인 산시(陝西) 시안(西安)에서 개최된다. 산시성과 푸젠(福建)성 인민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영화제는 ‘실크로드는 세계를 잇고, 영화는 문명을 연결한다’(Silk Road Links The World, Film Connects Cultures)를 주제로 특별 추천, 영화 상영, 영화 포럼, 필름 마켓 등 6대 테마 행사를 마련한다.

영화제는 영화관과 온라인·오프라인에서 국내외 우수 영화 500여 편을 집중적으로 상영할 계획이다. 한편 영화관에서 상영되는 102편 가운데 실크로드 주변 국가와 지역에서 출품한 영화는 70% 이상이다.

조직위원회는 제7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홍보 대사를 맡은 산시 출신 배우 장자이(張嘉益)를 특별 초청했다. 100여 명의 영화계 거물급 귀빈들도 각종 행사에 참석한다. 아울러 영화제는 네트워크 연결 혹은 VCR 연설 등으로 참여하는 방식을 통해 이탈리아, 일본, 싱가포르, 파키스탄, 독일 등의 영화계 인사도 특별 초청한다.

실크로드 영화제의 중요한 일환인 영화제 포럼은 10월 12일~16일 열린다. 총 13회 열리는 포럼 행사는 ‘일대일로’ 주변 국가와 지역의 유명한 영화 감독, 제작자, 영화기관 책임자, 업계 전문가 등 귀빈을 모시고 영화 교류와 협력, 예술혁신, 첨단 기술 응용, 시장 확장, 인재 양성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가지며, 영화제를 위해 교류와 벤치마킹 플랫폼을 마련할 계획이다

 

실크로드 영화제, 전 세계 영화 500여 편 상영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2014년 창설됐으며, 산시(陝西)성과 푸젠(福建)성이 번갈아 주최한다. 제7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산시 시안(西安)에서 개최된다.

영화제의 영화관 상영 단계가 8일 본격적으로 막을 열었다. 9일 동안 37개국과 지역에서 출품한 101편의 영화가 영화관에서 관객과 만난다.

‘영화의 향연, 국민의 페스티벌’을 주제로 한 이번 영화제 집중 상영은 영화관, 야외, 온라인 등을 통해 세계 우수 영화 500여 편을 집중적으로 상영한다.

11개 상영 부문을 설치한 영화관에서는 외국어 영화 71편, 중국어 영화 18편, 단편 12편 등 총 101편이 집중적으로 상영된다. 이 가운데 월드 프리미어는 1편, 아시아 프리미어는 3편, 중국 프리미어는 5편이다. 영화 장르는 극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중점 추천 영화는 표를 구하기 어렵다. 프랑스 에릭 로메르 감독의 대표작 ‘봄 이야기’와 ‘여름 이야기’, ‘가을 이야기’, ‘겨울 이야기’는 티켓 발매 후 몇 분 만에 매진됐다. 이탈리아 페데리코 펠리니 감독의 대표작 ‘8과 2분의 1’ 및 미국 영화 ‘지옥의 묵시록’ 박스오피스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로마(Roma)’는 1회와 2회 티켓이 거의 매진됐다.

이번 집중 상영 행사의 특징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실크로드 특색을 부각시켰다. 101편의 영화관 상영작 가운데 실크로드 주변 국가와 지역 출품작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둘째, 전 국민 참여를 부각시켰다. 대학교, 기업, 지역사회, 병원, 군부대, 빈곤 구제 지역 등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상영된다. 셋째, 시대적 주제를 부각시켰다. ‘전면적 샤오캉(小康)’ 부문을 설치해 빈곤퇴치 결전, 전면적 샤오캉 사회 건설의 기념비적 성과를 축하했다.

영화관 상영은 최초로 박스오피스 분배 방식을 채택, 영화관과 협력해 실크로드 국제영화제가 시장화, 상업화로 향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

온라인 상영은 8일~16일 동시에 오픈하며, 영화 팬들은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와 시잉영상(西影視頻)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400여 편의 우수한 국내외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9월 25일 시작된 야외상영은 10월 16일까지 이어지며 약 40개 야외장소에서 극장 체인 영화가 200회 가까이 상영될 예정이다

제7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시안서 개막…7대 하이라이트

제7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Silk Road International Film Festival)가 지난 11일 고성 시안(西安)에서 개막했다. 이에 실크로드 연선 국가와 지역 영화계의 명사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하이라이트①: 6대 행사로 마련한 국제 영화 축제

이번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환영 행사, 영화 특별 추천, 영화 상영, 영화 포럼, 필름 마켓, 산민[陜閩: 산시성(陜西省)과 푸젠성(福建省)의 약칭] 인수인계 행사의 6대 주체 행사와 영화 카니발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 이에 전문화·국제화의 영화 축제로 신시대 새로운 이미지의 산시를 드러내고자 한다.

하이라이트②: 17편 입선작 중 특별 추천작 선정

이번 영화제는 국제 A급 영화제 기준에 따라 국제 영화 전문가팀 구성해 특별 추천 오디션을 진행하며 세계 우수 영화 3500편을 공모했다. 그중 90%가 국제 영화로 국가별, 장르별, 분야별 우수하고 새로운 영화들이 총집결했다. 지난 11일 영화제 환영 행사에서 17편의 영화가 공개되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국내외 영화계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추천단’을 초청했다. 이란의 유명한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은 추천단 예술 총감독을 맡았다. ‘특별추천단’은 영화제 기간 국제 온라인 회의를 통해 17편의 입선작 중 2020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특별 추천작을 선정한다.

대표자들과 귀빈들이 함께 제7회 실크로드 국제영화제 런칭식을 가졌다

하이라이트③: 101편 영화 상업 영화관서 상영

이번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영화관 상영, 야외 상영, 온라인 상영 3가지로 나뉘어 국내외 우수 영화 500편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그중 영화관에서 상영한 영화 101편은 37개 국가와 지역을 아우르며 ‘일대일로’ 연선 국가와 지역 25개를 포함하고 있다.

하이라이트④: 야외서 200회 무료 상영

이번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9월 25일부터 10월 16일까지 야외에서 고전 영화관 체인 영화를 200회 무료로 상영할 것이다. 산시 13개 시구(市區)의 영화관 38곳과 야외 상영관 36곳을 포함한 영화관, 커뮤니티, 광장, 기업, 병원, 학교, 부대, 빈곤구제 지역 등의 장소에서 오프라인으로 상영할 예정이다.

하이라이트⑤: 12개 포럼으로 영화의 새로운 발전 도와

이번 영화제에서는 ‘일대일로’ 연선 국가와 지역의 유명 영화 감독, 제작자, 영화 기관 책임자, 업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일대일로’ 영화 협력, 시장 투자, 예술 융합, 5G 기술 변혁 등을 주제로 ‘문학 작품의 영화 창작 포럼’, ‘일대일로 영화 협력과 발전 포럼’, ‘5G 시대와 영화 변혁의 길 포럼’, ‘중국 영화의 지연주의 해석과 중국 문화의 시대 전파 포럼’ 등 12개의 포럼 행사를 열었다. 이에 국내외 전문 영화인들이 대화 협력, 자본의 경계를 파고드는 융합, 영화 예술 가치 탐구, 5G 시대 발전 조망을 통해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새로운 방안을 연구하고 새로운 활력을 탐구하고자 한다.

시안 융닝먼(永寧門)에서 성대한 당국례(唐國禮)를 거행하며 영화제 귀빈들을 맞이했다

하이라이트⑥: 창작 투자 장편 418편 중 재심으로 16편 선정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새로운 역량 발견과 영화계 잠재력 인큐베이터 사업을 사명으로 여긴다. 투자회, 전문가반, 실크로드 청년 단편을 주요 내용으로 조직한 ‘필름 마켓’은 이번 실크로드 국제영화제의 중요한 요소이다.

하이라이트⑦: 10대 테마 총 57개 영화 카니발 행사

이번 실크로드 국제영화제는 ‘영화+문화 관광’의 신업태, 신수요, 신공급을 충분히 발굴했다. 다탕부예청(大唐不夜城·대당불야성)을 중심으로 영화 포스터전, 영화 페스티벌, 영화 음악 체험 등 10대 테마 총 57개 특색 영화 카니발 행사를 연결고리로 시민 관광객들에게 깊은 감화와 몰입 체험을 선사하며 영화제의 구석구석으로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