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대만군 참모총장 등 8명 헬기 추락으로 사망 본문

Guide Ear&Bird's Eye/대만정부-中華民國(中國)

대만군 참모총장 등 8명 헬기 추락으로 사망

CIA Bear 허관(許灌) 2020. 1. 3. 07:20


대만군 선이밍(沈一鳴) 참모총장 등 8명이 블랙호크 헬기 추락사고로 사망했다고 중앙통신이 3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대만 국방부는 전날 선이밍 참모총장을 비롯해 13명을 태운 uh-60M 헬기가 북부 산악지대에 떨어지면서 이 같은 참사가 일어났다.

선 참모총장 등이 탑승한 헬기는 오전 7시50분께 이란(宜蘭)현 소재 군사시설을 위문하기 위해 타이베이 쑹산(松山) 공항을 이륙했다가 8시6분께 마지막 교신을 하고서 레이더에서 자취를 감추었다.

수색 결과 신베이(新北)시 우라이(烏來)와 이란현에 걸쳐 있는 산중에 흩어진 기체를 발견했으며 탑승자 가운데 5명이 부상한 채 생존했다.

사고기는 미국에서 도입한 블랙호크이다. 사망자는 선 참모총장 외에 정전국(政戰局) 부국장 위친원(于親文) 소장, 정차실(情次室) 조리차장 훙훙쥔(洪鴻鈞) 소장, 총사독장(總士督長) 한정훙(韓正宏) 사관장, 참모 황성항(黃聖航) 소교, 헬기 기장 예젠이(葉建儀) 중교, 부기장 류전푸(劉鎭富) 상위, 정비사 쉬훙빈(許鴻彬) 기공장(機工長)이다.

부상자는 작계실(作計室) 처장 류샤오탕(劉孝堂) 소장, 작계실 참모 저우신이(周欣頤) 중교, 후차실(後次室) 차장 황유민(黃佑民) 중장, 통차실(通次室) 차오진핑(曹進平) 중장, 군문사(軍聞社 국방일보) 천잉주(陳映竹) 기자이다.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은 2일 오후 이란현 군사시설을 직접 찾아 사고 경위 등를 보고받는 한편 선 참모총장 등 순직자에 애도의 뜻을 표명했다.

아울러 차이 총통은 옌더파(嚴德發) 국방부장에 동요 없이 방위태세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여당 민진당과 최대 야당 국민당 등은 이번 참변에 안타까움을 표시하고서 총통 선거와 입법위원 선거와 관련한 유세와 집회 등 일정을 잠정 취소했다.

선거일이 11일로 다가왔지만 최소한 사흘간은 선거활동을 정지할 전망이다.

대만 검찰은 선 참모총장 등 8명의 시신에 대한 검안을 마치고 밤 11시30분께 유족들에 인계했다.

군 당국은 일단 기체 이상으로 사고가 일어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고자 조사와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湾空軍ヘリは墜落参謀総長人死亡 蔡総統対策センターへ

北近郊山中墜落したヘリの周辺不明者捜索する救助隊=2宜蘭県消防局提供)


台湾空軍多用途ヘリUH60M北東部新北市烏来区山中墜落した国防部国防省相当によると同機には沈一鳴しん・いつめい参謀総長軍幹部1013搭乗しており沈氏死亡した。5生存確認されたがけがの程度不明

 

 国防部によると同機旧正月前部隊慰問のため同日午前54台北市松山空軍基地離陸北東部宜蘭県かっていたがにレーダーから機影えた視界良好だったといい事故原因かってない

 

 墜落蔡英文総統南部での視察11日投票総統選けた選挙運動中止救難状況報告けるため国防部対策センターをいた宜蘭県かった

 

 米国2010UH60M60売却決定台湾では空軍陸軍のほか内政部内務省救難ヘリとして運用している


台湾沈一鳴しん・いつめい参謀総長(AP)



타이완군 참모총장 헬기 추락 사망

2일 블랙호크 헬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선이밍 타이완군 참모총장.

타이완군 최고위 인사들이 탑승한 블랙호크(UH-60M) 헬리콥터가 2일 추락해 참모총장을 비롯한 8명이 사망했습니다.

타이완 국방부는 이날 성명에서 오전 7시 54분경 타이완 타이베이 숭산 공항을 출발한 블랙호크가 추락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헬리콥터는 타이완 동북부의 이란 둥아오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었습니다. 탑승자 13명 중 선이밍 참모총장을 포함해 8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타이완군은 항공기가 심하게 파손된 것을 발견했다며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일 타이완 타이페이 인근 블랙호크 헬기 추락 현장에서 구조요원들이 실종자를 찾고 있다

이번 사고는 오는 11일 타이완 대선을 앞둔 가운데 발생했습니다. 이에 집권 민진당 후보로 재선에 나서는 차이잉원 총통은 오는 4일까지 유세를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타이완 언론은 2년전 같은 유형의 헬리콥터가 추락해 6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VOA 뉴스


타이완 군 헬기 추락으로 참모총장을 포함한 8명 사망


2일 오전, 타이완 공군 헬기가 북동부 산간지역에 추락해, 타이완 군의 참모총장을 포함한 8명이 사망했습니다.

타이완 국방부에 따르면, 타이완 공군 헬기인 '블랙호크'가 현지 시간으로 2일 오전 8시쯤, 일본 시간으로 오전 9시쯤에 타이완 북동부 신베이시의 산간지역에서 교신이 두절됐습니다. 군과 소방등이 수색을 벌인 끝에, 신베이시의 산간지역에 추락해 크게 파손된 기체를 발견했습니다. 헬기에는 13명이 탑승하고 있었는데, 타이완 군의 선이밍 참모총장을 포함한 8명의 사망이 확인됐습니다.

헬기는 타이베이시의 기지를 출발해 북동부의 기지로 향하고 있었으나, 15분도 되지 않아 교신이 끊긴 것으로 알려져, 타이완 군은 자세한 추락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타이완은 오는 11일에 열리는 총통선거를 앞두고, 재선을 노리는 민진당의 차이잉원 총통은 2일 선거운동을 취소하고 대응에 나서고 있습니다.

또한, 민진당은 2일부터 3일간, 선거운동을 중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타이완 언론에 따르면, 같은 유형의 헬기는 2년 전에도 추락사고를 일으켜 6명이 사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