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미국 내 ‘진보’와 ‘좌파’를 구별하는 3가지 요소는…” 본문

-미국 언론-/평화신문등 종교계

“미국 내 ‘진보’와 ‘좌파’를 구별하는 3가지 요소는…”

CIA bear 허관(許灌) 2019. 7. 7. 17:57


                                                                       ▲데니스 프래거. ⓒ미국 크리스천포스트


미국 라디오 진행자이자 칼럼니스트인 데니스 프래거(Dennis Prager)는 미국 내 진보좌파를 구별하는 핵심적인 3가지 영역이 인종 자본주의 이스라엘에 대한 관점이라고 주장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프래거는 지난달 28(현지시간) 보수 기독교 단체인 신앙과자유연합(Faith & Freedom Coalition)이 개최한 콘퍼런스에 참석해 좌파들은 인종에 대한 성경의 관점을 미묘한 차별로 규정하여 미국 내 학교에서 표현의 자유를 무너뜨리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진보주의와 좌파의 핵심적인 차이점 3가지를 소개했다.

프래거유(Prager University, PragerU)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정치·경제·사회적 주제를 다룬 다양한 영상을 소개해 온 인물로 보수주의자들 사이에 인지도가 높다.

 

 프래거는 참석자들에게 여러분들이 오늘 집으로 돌아가서 민주당을 지지하는 친구들이나 부모님께 진보주의자인지 좌파인지 물어보라. 그 첫번째 차이점은 바로 인종에 대한 개념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프래거는 진보주의의 기본적 원리 중 하나는 바로 인종의 통합이다. 이를 구별하는 것은 악으로 규정된다. 인종차별은 혐오적인 것이다. 그것이 맞다. 그러나 오늘날 좌파들은 지난 1950년대 남부에서 그랬던 것처럼 인종적인 구별을 지지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오늘날 하버드와 같은 명문 대학들은 자발적으로 흑인들을 위한 졸업식을 개최하기 시작했으며 일부 단체들은 자발적으로 흑인 전용 기숙사 선택권까지 마련해두었다면서 이러한 의식들은 정치적으로 보수적인 전미학술학회(National Association of Scholars)에서 신분리정책이라고 부르는 추세의 일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만약 여러분이 흑인 기숙사를 반대한다면, 당신은 인종차별주의자로 낙인이 찍힌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예로 미묘한 차별 방지를 위한 캘리포니아대학교 훈련지침서는 교수와 직원들에게 오직 인류라는 한 인종만 있다와 같은 발언을 하는 것은 미묘한 차별이라고 가르친다고 전했다.

 

 

그는 당신이 인류라는 한 인종만 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이곳에 우리 모두가 믿는 바이다. 나는 하나님께서 아담을 창조하셨다고 믿는다. 아담은 흑인도 백인도 아시아인도 히스패닉인종도 아니었다. 우리는 모두 어떤 민족이나 종족에서 나온 사람들이 아니다. 우리 모두 그러하다고 부연했다.

 

 

프래거가 진보주의지들과 좌파들이 구별된다고 언급한 또 다른 영역은 이스라엘이다. 그는 진보주의자들은 이스라엘 대한 지지를 말한다. 이들은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선봉에 있었다. 그러나 좌파들은 이스라엘을 싫어한다고 지적했다.

 

 

마지막 영역은 바로 자본주의다. 그는 진보주의자들은 항상 자본주의에 친밀감을 보였다. 그러나 좌파들은 자본주의를 싫어했다. 자본주의가 자유주의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이다. 자유는 항상 공격을 받는다고 말했다.

 

 

프래거는 마지막으로 자유는 가장 큰 가치이다. 그러나 이는 인간의 본성에서 나온 어떤 것이 아니다. 인간은 자유롭고 싶은 본능보다 본능적으로 돌봄을 받고 싶어하는 본능이 있기 때문이라며 좌파들은 자유에 대한 여지를 주지 않고, 여러분이 돌봄을 받게 될 것이라고 약속한다. 이것이 차이점이다. 진보주의자들은 자유와 자유 안에 있는 보수적인 신념을 믿지만, 좌파들은 설령 그것이 말뿐이라 해도 당신의 돌봄을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람들은 자유롭고 싶어하지 않는다. 자유롭게 먹을 것을 위해 일하는 것보다, 음식을 제공하는 누군가의 노예가 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좌파가 이기는 이유이다. 인간의 본성에 호소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더 높은 가치들을 호소한다. 이것은 전쟁이라고 했다.

 eileen@chtoday.co.kr 


-자유민주정부(민주주의 국가)보다 사회정부(사회주의 국가)를 옹호할 때 파시즘 성향 정치인입니다

국가사회주의(군국주의)와 투쟁한 2차대전 이후 공화국 대통령, 국가주석이나 입헌군주국 수상의 임기제한이 돼야 권력분리과 국민주권, 기본권보장, 법치주의, 사법부의 독립, 복수정당과 의회정치, 국제평화주의 등을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

사회정부(사회주의 국가)는 자유선거를 부정하고 제한선거를 인정하고 당 독재(인민민주주의 독재체제)나 집권자 장기집권(최고지도자의 1인 종신직)을 인정함으로 파시즘 성향입니다

-중국 공산당 우파분자 분류기준

1957년 10월 15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중공중앙)이 ‘우파분자 분류 표준에 관한 통지’를 발표하였다.[모택동주의 노선 중국 공산당이 분류한 자본주의민주주의 세력(수정주의자) 우파와 극우세력 동향]
이에 따른 우파는 다음과 같다.
1) 사회주의 제도를 반대하는 자 .
2) 무산계급의 독재와 민주집중제를 반대하는 자 .
3) 공산당의 국가 정치생활 중의 영도적 지위를 반대하는 자 .
4) 사회주의와 공산당을 반대함으로써 인민의 단결을 분열시키려는 자 .
5) 사회주의를 반대하고 공산당을 반대하는 소집단을 조직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 일부 분야 혹은 일부 계층 단위에서의 공산당의 영도를 뒤엎으려는 자 공산당과 인민정부를 반대하는 소란을 선동하는 자.
6) 앞에서 규정한 우파분자의 범죄활동을 지지하고, 관계를 맺으며 또 통신하여 혁명조직의 기밀을 보고하는 자.

통지는 또한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극우분자로 분류했다.
1) 우파활동 중의 야심가, 지도분자, 주모분자와 핵심 분자.
2) 공산당과 사회주의를 반대하는 강령성 의견을 제출하고 이 같은 의견을 적극적으로 고취한 자.
3) 사회주의 반대활동에 특별히 악랄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한 분자.
4) 역사적으로 일관되게 반공산당, 반 인민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최근의 우파활동 전개 시에 적극적으로 반동활동을 한 자.

중공중앙의 이 통지는 반우파 투쟁을 체계화하는 것이었다.
중국 공산당은 1949년 건국 후사회주의 개조과정에서 후펑(胡風본명은 장광런張光人) 비판 등의 부르주아사상 비판 캠페인으로 위축되어 있었던 지식인의 활동을 적극화시키기 위해 '백화제방 백가쟁명(百花齊放 百家爭鳴)' 운동을 제창했다.
중국문화가 꽃핀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의 자유로운 언론활동을 상기시키기 위하여 마오쩌둥(毛澤東)이 명명했고, 1956년 5월 중국공산당 선전부장 루딩이(陸定一)가 '백화제방·백가쟁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 지식인의 자유로운 발언을 호소했다.
당초 지식인의 반응은 매우 소극적이었으나 1957년 5월 '언자무죄(言者無罪 : 무엇을 말해도 죄가 되지 않는다)'라는 방침에 고무, 일제히 발언하기 시작, 중국공산당에 대한 비판이 속출했다.
마오의 생각은 이 운동을 통해 이왕의 사회주의 건설을 정당화하고 강화하자는 것이었으나 순식간에 체제를 부정하는 단계로까지 치닫자 자신이 고무한 이들의 발언을 "'우파' 분자에 의한 반당·반사회주의적 '독초'"라고 매도하고, 같은 해 6월 '반우파투쟁'을 전개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공산당의 모순을 비판했던 공산당원들 다수가 반우파 분자로 몰려 숙청되었는데 대표적인 인물이 주룽지(朱鎔基) 전 총리였다. 29세이던 1957년 당적박탈과 강등 조치를 당한 주룽지는 문화대혁명 기간에는 이 ‘우파분자’라는 꼬리표 때문에 5년 동안 노동개조를 받기도 했다. 그는 마오쩌둥이 사망한 2년 뒤인 1978년 당적을 회복하고 사회과학원 공업경제연구실 주임에 임명되면서 ‘개혁 총리’로서의 미래를 예비했다. 당시 그의 나이는 50세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전체조선인민의 리익을 대표하는 자주적인 사회주의국가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제국주의침략자들을 반대하며 조국의 광복과 인민의 자유와 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영광스러운 혁명투쟁에서 이룩한 빛나는 전통을 이어받은 혁명적인 국가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사람중심의 세계관이며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혁명사상인 주체사상, 선군사상을 자기 활동의 지도적지침으로 삼는다.[북한식 사회주의 국가-주체사상과 선군사상을 부정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반국가 사범이나 사상범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은 로동계급이 령도하고 로농동맹에 기반을 둔 인민민주주의독재의 사회주의국가이다.

사회주의제도는 중화인민공화국의 기본제도이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는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이다. 어떤 조직 또는 개인이든지 사회주의제도를 파괴하지 못한다.[중국식 사회주의 국가-사회주의 반대세력은 사상범(반국가사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