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미 민주당 부통령 후보, 팀 케인 상원의원 지명 본문

Guide Ear&Bird's Eye/미국의 소리[VOA]

미 민주당 부통령 후보, 팀 케인 상원의원 지명

CIA bear 허관(許灌) 2016. 7. 23. 21:02

 

                                                            지난 7월14일 클린턴 후보와 유세 중인 팀 케인 부통령 후보 지명자 (자료사진)

미국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22일 팀 케인 버지니아 주 연방 상원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지명했습니다.

케인 상원의원은 노련한 정치인이지만, 자신을 지루한 사람으로 설명합니다. 케인 지명자는 중도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에 질린 사람들이나 클린턴 후보를 지지하기 싫어하는 유권자들의 표를 끌어올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됩니다.

클린턴 후보는 미국 CBS 뉴스에 케인 상원의원이 선거에 나와 져본 적이 없다면서 그가 최고의 시장과 주지사, 그리고 상원의원이라고 칭찬했습니다.

한편 케인 상원의원은 인터넷에 부통령 후보로 지명돼 영광이라면서 당장 23일 플로리다 주에서 열리는 유세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케인 지명자는 이날 마이애미대학에서 벌어지는 유세에 클린턴 후보와 함께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58세인 케인 부통령 후보는 미네소타 주에서 태어나 하버드대학교에서 공부한 변호사입니다. 하버드대학은 바락 오바마 현 미국 대통령이 다닌 학교이기도 합니다.

VOA 뉴스

 

클린턴 후보는 케인 상원의원을 자신의 러닝메이트로 곧 발표할 것이며, 이를 22일 문자메시지로 지지자들에게 발송할 것이라고 신문이 민주당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클린턴은 그동안 중남미계 유권자의 표심 확보를 위해 스페인어에 유창한 부통령 후보를 물색해왔는데, 케인 상원의원이 이런 조건들을 충족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케인 상원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와 치열한 경합을 벌이는 버지니아 주의 상원의원이란 점도 고려됐다.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계 부모를 둔 노동자 가정 출신의 케인 의원은 또 독실한 가톨릭 신자이면서 스페인어에도 능통해 민주당 지지층인 히스패닉의 선호와 일치하는 인물로 평가된다.
변호사와 대학 교수를 지낸 케인 의원은 지난 1998년 버지니아 리치몬드 시장, 2002년 버지니아 부주지사, 2006년 버지니아 주지사를 거쳐 2012년 상원의원에 당선됐다. 케인 의원은 버지니아 주지사를 지내는 등 풍부한 공직과 행정 경험을 지녀, 클린턴은 자신을 보좌활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특히 이번 대선에서 이민 문제 등으로 가장 중요한 유권자층으로 떠오른 중남미계 유권자층에 대한 자신의 우위를 더욱 확장시키기 위해 스페인어에 능통한 그를 선택했다.

케인 의원은 지난 2008년 대선에서도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러닝메이트로 물망에 오르기도 했다. 카톨릭 교도인 그는 정치적으로 중도 성향을 보여왔다.

 

民主党副大統領候補のケーン氏、「退屈男」を自認 地味だがクリントン氏を補う存在

クリントン前国務長官が副大統領候補に選んだケーン上院議員は、手堅い政治手腕で定評がある。自ら「退屈」な人物だと認めるがスキャンダルの心配はなく、クリントン氏の弱点を補う存在になりうる。

 ミズーリ州の鉄工所を営む家庭で育ったケーン氏は、夫人の父が知事を務めたバージニア州で弁護士として活動、人種や住宅の問題を手がけた。州都リッチモンド市長、州副知事を経て知事に就任。教育や財政改革で実績を上げた。

 環太平洋戦略的経済連携協定(TPP)に賛成しているため、リベラル層が反発するおそれもあるが、無党派や共和党の白人中間層の支持が期待できる。

 カトリックのケーン氏は、宣教師として中米ホンジュラスに滞在したためスペイン語が堪能で、ヒスパニック(中南米系)の支持にも結びつくと期待される。(加納宏幸)

 

"Night Watch[intelligence] is Bird's Eye[reading] or(and) Guide ear[language]"[태어날때부터 생존 당시까지 뇌 기억 검증:국제적 知積能力團]
머리소리함은 세계 주요 정책을 논의할 수 있는 중도 온건주의 세력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팀 케인후보를 지지합니다 머리소리함은 지도자의 도덕성 검증이 정책판단에 매우 중요함으로  병역기피의혹,  2번 이혼과 3번 결혼을 한 트럼프후보는 빈곤층, 여성, 치안 등을 존중할 수 있는 국제 흐름에 부적합한 인물로 평가해왔습니다
머리소리함은 개인의 돈이 아닌 知積能力團으로 세계발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