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중국 습근평 국가주석,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회의서 연설 본문
22일 오전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회의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개막했습니다.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을 비롯한 77개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의 지도자 또는 정부 대표, 기타 대주에서 온 옵서버들이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이날 회의 연설에서 중국의 3개 구상을 제기하면서 새로운 정세 하에서 중국은 확고부동하게 아시아 아프리카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반둥회의는 평화공존 5개 원칙을 기초로 국가간 관계를 처리하는 10개 원칙을 제기하여 국제관계 질서가 정확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하는데서 중대한 역사적 역할을 발휘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현시기 반둥회의정신은 여전히 강대한 생명력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또한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이 협력수준을 높이하고 기회를 파악하여 계속하여 동고동락하는 좋은 이웃, 좋은 친구가 될 것을 호소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이 협력을 심화하고 남남협력을 확대하고 남북협력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현시기 중국은 확고부동하게 아시아 아프리카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습근평 주석, 회의장 입장
습근평 주석 연설, "아시아아프리카의 새로운 목소리" 반영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2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회의에서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습니다.
외신들은 습근평 주석이 "아시아 아프리카의 새로운 목소리를 내면서 선진국들이 부대조건이 없이 개발도상국을 지원하고 더욱 공정하고 합리한 국제질서와 국제체계를 구축할 것"을 호소했다고 논평했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은 습근평 주석은 연설에서 선진국들이 개발도상국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부대조건이 없이 개발도상국을 지원할 것을 호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러시아 스푸트닉 뉴스는 보도에서 최근 몇년간 중국과 아시아 아프리카간의 경제왕래가 아주 밀접했고 관련 경제무역총액도 계속 상승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스푸트닉 뉴스는 또한 4월 20일과 21일 습근평 주석이 파키스탄을 방문하는 기간 중국과 파키스탄은 에너지, 기초건설 영역의 450억달러 상당의 협력합의를 체결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소리 방송은 습근평 주석이 중국은 상호존중과 평등상대를 기초로 호혜상생과 공동발전의 협력 전략을 견지하여 아시아 아프리카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보도에서 습근평 주석은 22일 연설에서 협력상생을 핵심으로 하는 신형의 국제관계를 구축하고 더욱 공정하고 합리한 국제질서와 국제체계를 구축할 것을 호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본 교도통신은 논평에서 습근평 주석의 제안은 "아시아 아프리카의 새로운 목소리"를 반영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교도통신은 현시기 경제의 발전에 따라 아시아 아프리카나라들의 영향력이 신속하게 향상되면서 세계에서 차지하는 경제총량도 날로 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교도통신은 1955년 첫 아시아 아프리카회의가 인도네시아 반둥에서 열렸으며 60년 후인 오늘 아시아 아프리카 나라들이 "새로운 시대"에 들어서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습근평 주석,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회의서 연설
국내외 전문가, 습근평주석 연설 높이 평가
습근평 주석이 2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아시아아프리카지도자회의에서 "반둥정신을 선양하고 협력상생을 추진하자"는 제목의 연설을 발표했습니다.
그는 연설에서 반둥정신 선양에 관해 3개 제안을 제기하고 아시아아프리카 개발도상국을 지원할데 대한 중국의 향후 구체적 조치를 제기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총리의 전임 정치보좌관 리순오는 습근평 주석이 반둥정신을 거듭 언급한 것은 국가간의 상호존중을 강조한 것이며 이는 패권주의가 여전히 성행하는 국제적 현실에서 적극적인 시대적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국가간에 서로 간섭하지 말고 서로 싸우지 말고 성의있는 협상을 통해 분쟁을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라크바그다드대학 정치학 교수 사바흐 세이크는 현재의 많은 국제적 문제들은 세계적 협력망을 통해 해결해야 한다며 "오직 평화공존 5개원칙을 지켜야 진정으로 이런 협력을 실현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정부는 1955년 첫번째 아시아아프리카회의에서 개발도상국들이 진일보적인 발전을 이룩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지난 60년간 중국은 시종일관 이 정신과 원칙을 실행하면서 아시아아프리카협력의 실천자와 인도자가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스리랑카 국제관계 전문가 아산자는 아시아아프리카협력을 추진하는 것이 바로 반둥정신의 핵심이라면서 중국은 이 핵심정신을 추동하고 집결하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놀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습근평 주석이 연설에서 또다시 아시아아프리카 협력을 강조한 것은 스리랑카를 포함한 아시아아프리카 나라들을 지원할데 대한 중국의 결심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베이징대학 국제관계학원의 적곤(翟崐) 교수는 습근평 주석의 제안은 아시아아프리카를 중심으로 범위를 더욱 확대한 협력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 지도자가 협력의 방식으로 국제질서를 최적화하려는 거시적 사고방식과 행동의 설계도를 보여주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습근평 주석,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
습근평 주석, 아시아프리카지도자회의서 연설 발표
22일 오전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회의가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개막했습니다.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을 비롯한 77개 아시아와 아프리카 국가 지도자와 정부대표 그리고 기타 대주에서 온 옵서버들이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대회 발언에서 세가지 중국제안을 제기하면서 현시기 중국은 확고부동하게 아시아 아프리카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60년전 "안녕하세요, 반둥"이라는 제목의 이 노래는 아시아 아프리카회의를 위해 특별히 창작했던 노래였습니다. 60년이 지난 오늘, 현지 어린이들이 인도네시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이 노래를 재차 불러 회의에 참석한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들을 환영했습니다. 2015년은 아시아 아프리카회의 개최 60주년 기념의 해입니다. 이번 회의는 2005년이후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회의 이후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들의 세번째 상봉이여서 여러측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회의 개최국인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개막축사에서 60년전 반둥에서 열린 아시아 아프리카 지도자회의는 아시아 아프리카 나라들이 독립국가로 세계에 입각하는 의식을 환기시켰고 아시아 아프리카 인민들이 평등 쟁취를 위해 꾸준하게 투쟁하도록 고무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과 내일 우리는 현 세계에 존재하는 불평등문제 해결의 답안을 찾을 것입니다. 인민들은 자기들이 봉착한 곤경을 극복할수 있는 해결방법을 찾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이 세계 기타 국가들과 나란히 설수 있는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1955년 아시아 아프리카의 29개 국가와 지역의 304명 대표들은 인도네시아 반둥에 모여 역사적 집회를 가지고 개발도상국들이 한개 중요한 신생역량으로 국제무대에 오를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은 이날 연설에서 반둥회의는 평화공존 5개원칙을 기초로 국가간 관계를 처리하는 10개 원칙을 제기하여 국제관계 질서가 정확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하는데서 중요한 역할을 놀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현시기 반둥정신은 여전히 강대한 생명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반둥정신을 대대적으로 선양하면서 계속하여 여기에 새로운 시대적 내용을 부여해야 할 것입니다. 협력상생을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국제관계 구축을 추동하고 국제질서와 체계가 더욱 공정하고 합리한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해야 할 것입니다. 인류 운명의 공동체 구축을 추동하여 아시아 아프리카 인민과 기타 지역 인민들이 더욱 행복할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습근평 주석은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이 협력수준을 높이고 기회를 파악하여 계속 고락을 함께 하는 좋은 이웃과 좋은 친구가 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 협력을 심화하고 남남협력을 확대하며 남북협력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의 말입니다.
"여러 측들은 호혜상생, 공동발전을 견지하고 발전전략을 서로 연결하면서 아시아 아프리카 경제 상호보완성을 발전의 공조력으로 바꾸어야 할 것입니다. 한편 우리는 라틴미주와 남태평양, 기타 지역의 개발도상국과의 단결과 협력을 강화하여 국가관리이념 측면의 대화와 교류를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선진국들이 정부측이 한 약속을 이행하도록 추동하고 부가적 정치조건이 없는 상황에서 개발도상국을 더욱 많이 지원하도록 추동해야 할 것입니다."
습근평 주석은 새로운 정세에서 중국은 확고부동하게 아시아 아프리카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재천명했으며 중국은 올해안으로 수교한 후진국의 97% 세목 제품에 대해 제로관세 대우를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은 계속 개발도상국에 어떠한 부가적 정치조건이 없는 원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의 대표 기념촬영
->"Democracy reverse is dictatorship (Totalitarianism) which Communism is not
and capitalism reverse is Communism.
Capitalism Anti Communism! Democracy Anti Totalitarianism(Dictatorship)!
Since Capitalism Democracy's revolution, liberalism(Civil liberties) and socialism(living rights) coexistence(Respect) democratic republic(freedom society) It is.[Night Watch-Light through the Darkness]"
'同一介中華(中國) > 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습근평 주석, 러시아 메드베데프 총리와 면담 (0) | 2015.05.11 |
---|---|
이극강, 캐머런의 영국 총선 승리에 축전 (0) | 2015.05.11 |
중국과 파키스탄, 전천후 전략협력동반자관계 구축 (0) | 2015.04.21 |
중국 국가주석, 파키스탄과 인도네시아를 방문 (0) | 2015.04.20 |
"중국-파키스탄경제통로" 건설 초보적 성과 달성 (0) | 2015.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