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극강 총리,카메룬 영국수상과 함께 중영 세계경제 원탁회 참석 본문
Chinese Premier Li Keqiang (R) holds an annual meeting with British Prime Minister David Cameron in London, Britain, June 17, 2014
이극강 중국 국무원 총리는 현지 시간으로 17일 오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수상관저에서 캐머런 영국수상과 함께 이날 진행된 중영 세계경제 원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 총재,김용세계은행 행장, 구리아 경제협력 및 발전기구 비서장, 오스핀 영국 재정장관, 카니 잉글랜드은행 행장 등 주요 영도자들도 함께 참가했습니다.
Chinese Premier Li Keqiang (R) and British Prime Minister David Cameron attend a signing ceremony of a number of bilateral cooperation documents after their annual meeting in London, Britain, June 17, 2014.
Chinese Premier Li Keqiang (3rd R, front) and British Prime Minister David Cameron (4th R, front) attend China-UK Global Economic Round-table in London, Britain, June 17, 2014.
이극강 총리는 회의에서 국제금융위기 발생후 갈수록 많은 나라들은 경제성장과 취업촉진은 서로 떼어놀수 없고 포용성 발전을 중요시해야 함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경제의 지속발전을 유지하고 부단히 취업수준을 향상해야만이 발달한 나라와 발전도상 나라간, 또 발전도상나라 내부의 불균형 문제를 해결할수 있고 진일보로 사회발전을 촉진할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국제금융위기의 부정적 영향을 극복하고 투자자들의 신심을 회복시키는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를 위해 반드시 구조성 개혁을 진행해야 하며 시자주체, 특히 사영기구들의 투자 적극성을 발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는 또 이외 금융과 세수의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감독 투명도를 제고해야 한다고 표시했습니다.
Chinese Premier Li Keqiang (L) and British Prime Minister David Cameron hold a joint press conference after their annual meeting in London, Britain, June 17, 2014.
이극강 총리는 현 국제경제금융체게의 수호자로서 중국은 일관하게 건설적인 역할을 발휘할것이고 또 각국과 함께 노력하여 국제경제금융체게의 진일보로 되는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공헌을 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중국은 국제경제금육기구와 협력을 강화하여 신흥시장 국가화페와 국제 비축화페의 유기적인 결합을 추동하고 신흥국가와 발달한 국가가 공동으로 성장하여 세계경제의 건강하고 포용적인 발전을 추동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카메룬 총리는 세계경제성장이 더디고 또 발전 불균형 등 준엄한 도전에 맞서 국제사회는 응당 협력을 강화하여 세계경제의 발전을 추동하고 또 자유무역을 크게 제창하며 각종 형식의 무역보호주의를 방지하고 공동으로 세계경제의 성장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중국과 영국 총리 연도별 상봉 개최
중국 국무원 이극강 총리가 현지 시간으로 6월 17일 오후 런던 다오닝거리 10번지 총리관저에서 영국 캐머론 총리와 함께 중국과 영국 연도별 상봉을 가졌습니다. 쌍방은 중국과 영국 전면 전략동반자관계 구축 10주년을 계기로 중국과 영국 양국 관계를 재차 새로운 단계에 격상하도록 추진할데 대해 일치하게 동의했습니다.
이극강 총리는 만난 자리에서 세계의 다극화, 경제의 글로벌화가 깊이있게 발전하는 현재, 중국과 영국 양국관계의 호혜성, 전략성, 세계성이 보다 더 두드러진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양자는 서로 존중하고 평등하게 대하는 기초위에서 중대한 이익에 대한 서로의 관심을 보살피며 양국관계의 정치기초를 계속 튼튼히 하고 중국과 영국 공동성장, 포용적인 발전을 추진하여 양국관계가 빠르게 발전하게 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캐머론 총리는 양국 협력을 심화할데 대한 이극강 총리의 제안에 찬성을 표했습니다.
상봉후 양국 지도자는 함께 쌍무 금융과 과학기술, 교육, 에너지, 기반시설 등 영역의 협력문서 체결을 견증했습니다.
상봉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극강 총리는 중국과 영국의 협력심화는 양자에 이로울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중국측은 영국측과 함께 공동성장, 포용적인 발전의 동반자로 되어 양국관계 발전의 새로운 노선을 기획하고 고속 차도를 부설할 용의가 있다고 했습니다.
캐머론 총리는 영국과 중국은 공동성장이 강유력한 협력동반자라고 하면서 영국측은 중국측과 함께 정치와 경제, 인문 등 영역의 교류와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하며 영국과 중국 친선을 추진할 용의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는 영국측은 계속 중국측과 함께 국제와 지역 사무에서 밀접한 소통을 유지하며 세계의 평화와 안정, 발전을 촉진하려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이에 앞서 이극강 총리는 웨스트민스터궁전에서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를 만났습니다. 쌍방은 친절하고 친선적인 분위기속에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Britain's Queen Elizabeth receives Chinese Premier Li Keqiang (4th L) and his wife Cheng Hong (3rd L) at Windsor Castle, in southern England June 17, 2014.
중영 공동성명 발표...영국 "티베트 독립 지지 하지 않아"
중국과 영국 정부가 현지시간으로 17일 런던에서 공동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총 30조항으로 된 성명에는 중국과 영국 관계의 여러 분야가 망라됩니다.
쌍방은 중국과 영국간 전면적 전략동반자관계는 이미 양국 외교정책의 필수내용이라고 일치하게 인정했습니다. 전면 전략동반자로서 중국과 영국은 모두 상대측의 발전을 기회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한편 쌍방은 양국 고위층 상호방문을 강화하고 여러 영역의 호혜협력을 추동하며 양국관계 발전을 이끄는데 합의했습니다. 쌍방은 또 양국 총리 연례회담과 경제재정금융대화, 고위급 인문교류체제, 전략대화 등 고위층 왕래체제의 중요한 역할을 높이 평가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보다 풍부히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쌍방은 올해 9월 중순에 제6차 중영 경제재정금융대화를 개최하는데 동의했습니다.
쌍방은 2015년까지 양자 무역액을 천억달러에 달하게 하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계속 진력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쌍방은 또 2015년을 중영 문화교류의 해로 확정하는데 동의했습니다.
성명은 영국측의 장기정책으로서 영국은 티베트가 중화인민공화국의 일부분임을 승인하고 "티베트 독립"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쌍방은 "한 나라 두 제도" 방침과 기본법에 따라 홍콩특별행정구의 번영과 안정을 수호하는 것은 쌍방의 이익에 부합된다고 인정했습니다
이극강 총리 런던 도착, 영국 공식방문 시작
영국 캐머런 총리의 초청으로 중국 국무원 이극강 총리가 현지시간으로 16일 오후 런던 히스로 공항에 도착하여 영국에 대한 공식방문을 시작했습니다. 이극강 총리의 부인 정홍 여사가 같은 비행기편으로 도착했습니다.
이극강 총리는 올해는 중국과 영국이 전면전략동반자관계를 구축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며 양국 관계는 전통을 이어받아 미래를 지향하는 중요한 계기에 직면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자신은 영국 지도자와 함께 쌍무 등 공동의 관심사로 되는 문제와 관련하여 깊이있게 견해를 나누고 중국과 영국 관계를 위해 새로운 노선을 기획하며 새로운 궤도를 부설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보태 양국 관계가 새로운 10년에 더 빨리 발전할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방문기간 이극강 총리는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를 만나며 캐머런 총리와 함께 중국과 영국 총리 연도별 회동을 가지게 됩니다.
그는 또 영국 싱크탱크에서 연설을 발표하며 중국과 영국 글로벌 경제원탁회의, 중국과 영국 금융포럼 등 행사에 참석하고 양국의 상공계를 비롯한 각 계층의 인사들을 만나게 됩니다.
국제사회 이극강 총리의 그리스 방문 높이 평가
중국 국무원 이극강 총리가 19일부터 21일까지 그리스를 공식 방문했습니다.
이 기간 이극강 총리는 그리스 정계요인을 광범위하게 만났으며 중국과 그리스 해양협력포럼에 참석하고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습니다. 양국은 또한 기반시설 건설, 해양, 문화 등 영역 협력문서를 체결했습니다.
국제사회는 이번 방문의 성과가 풍성하며 중국과 그리스의 여려 엉역에 걸친 실무협력을 확대하고 중국과 그리스 그리고 중국과 유럽 관계발전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프랑스 <유럽 타임스>지는 중국과 그리스의 "친밀한 접촉"은 지혜로운 것이며 중국과 그리스, 중국과 유럽 관계의 내실을 한층 풍부히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이극강 총리가 중국과 그리스 해양협력포럼에서 발표한 중요한 연설은 "평화와 협력, 화합의 바다를 구축"하려는 중국의 "해양관"을 서방에 전면적으로 보여주어 그들이 중국을 보다 잘 이해하게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프랑스 AFP통신은 이극강 총리의 방문은 그리스에 대한 투자열기가 재점화된 상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통신은 또 그리스는 유럽에서의 중국의 문호와 유럽무역 주랑의 시발점이 될수 있으며 중국과 유럽 관계를 보다 밀접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독일 DPA통신은 중국은 이극강 총리의 그리스 방문을 통해 그리스와의 쌍무무역과 투자관계를 강화할수 있기를 바란다고 지적했습니다.
통신은 또 중국은 유럽연합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용의가 있으며 그리스가 바로 이 전략의 가장 적당한 접속점으로 되었다고 논평했습니다.
영국BBC 방송은 중국과 그리스가 46억달러 어치의 무역투자협의를 체결했다면서 협의에는 재생에너지와 항운이 망라되었다고 소개했습니다.
BBC 방송은 또 양국 총리가 가진 보도발표모임에서 사마라스 총리가 그리스는 중국과 시종 상호신뢰하고 지지함을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同一介中華(中國) > 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제사회 이극강 총리의 그리스 방문 높이 평가 (0) | 2014.06.22 |
---|---|
Li meets British Queen, Prime Minister (0) | 2014.06.18 |
중국, 홍콩 백서 발표해 민주화 견제 (0) | 2014.06.11 |
중국 당국, 니혼게이자이신문 직원 석방해 (0) | 2014.06.08 |
홍콩서 톈안먼 25주년 추모행사 열려 (0) | 2014.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