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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이 T-50 PAK FA(Sukhoi T-50 5G) 본문
In 2013, another Sukhoi T-50 5G fighter jet will undergo the flight test, that is to say, there will be five fighter jets begin into flight tests.
수호이 T-50 PAK FA는 러시아가 미국의 랩터 F-22에 대항하기 위해 개발 중인 5세대 스텔스 전투기이다.
러시아는 미국의 방식과 다른 플라즈마 스텔스 방식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플라즈마 스텔스 방식은 기체 전체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며, 에어인테이크 앞부분과 같은 설계상 취약한 부분에 일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기체 슬랫 부분에 4개의 L밴드 AESA레이더를 달아 F-22와 같은 낮은 RCS를 지닌 스텔스기도 탐지해 내는 능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비행중인 T-50은 프로토타입으로 실험기이다. 수호이 T-10과 현재 Su-27의 외형이 약간 다르듯이 실제로 러시아 공군에 인도될 PAK FA와는 외형이 다를 수도 있다. 러시아는 PAK FA를 2020년까지 60기를 도입하겠다는 계획이 잡혀있고 미국은 PAK FA의 성능을 "F-22보단 약하며 F-35보단 강하다" 라고 평가하고 있다. PAK FA는 F-22보단 크며 Su-27 계열기 보단 작다. 또, PAK FA는 최초의 멀티밴드 레이더를 장착한 전투기이다.
1.3차 FX 사업 참가
2011년 7월 20일, 제작사 수호이가 대한민국의 3차 FX 사업에 참여의사를 내비침에 따라, PAK FA가 대한민국의 3차 FX 사업의 후보 기종이 될 뻔하였으나 2012년 1월 30일로 예정되어있던 방사청 주관 사업설명회에 참가신청을 하지 않음으로서 참가 자격이 박탈되었다
2.제원
(1)일반특성
승무원: 1
길이: 19.8 m (65.9 ft)
날개폭: 14 m (46.6 ft)
높이: 6.05 m (19.8 ft)
날개면적: 78.8 m2 (848.1 ft2)
공허중량: 18,500 kg (40,785 lb)
탑재중량: 26,000 kg (57,320 lb)
유효탑재량: 7,500 kg (combat load) (16,534 lb)
최대이륙중량: 37,000 kg (81,570 lb)
엔진: 2× AL-41F1 for prototypes turbofan, 147 kN (33,047 lb for prototype) >157 kN (34,620 lb) for definitive version 각각
Fuel capability: 10,300 kg (22,711 lb)
(2)성능
최대속도: 2,100 - 2,500 km/h (Mach 2+)(1,300 - 1,560 mph) ; at 17,000 m (45,000 ft) altitude
순항속도: 1,850 - 2,100 km/h(1,150 - 1,300 mph)
최대항속거리: 5,500 km(3,417 miles)
상승한도: 20,000 m (65,600 ft)
상승률: 350 m/s (68,900 ft/min)
날개하중: 330-470 kg/m2 (67-96 lb/ft2)
추력대중량비: 1.19
Maximum g-load: 9+ g
(3)무장
기관포: None on prototype. Apparent provision for a cannon (most likely GSh-301). Possible two 30 mm cannons.
무기장착점: Two internal bays Other sources suggest two auxiliary internal bays for short range AAMS and six external hardpoints
(4)항공전자장비
N050(?)BRLS AFAR/AESA built by Tikhomirov NIIP and based on Tikhomirov NIIP N035 Irbis-E. It will be the second aircraft based AESA Radar to be built by Russia, the first being the Phazotron NIIR ZHUK-A Radar in the MiG-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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