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천당에서 온 그녀-손연자 본문
이름: 손연자(孫燕姿 Sun Yanzi)
생년월일: 1978년7월23일
신장: 163cm
체중: 42kg
혈액형: AB형
학력: 싱가폴남양이공대학
손연자는 늘 이웃집 딸애와 같은 솔직함과 순수함을 갖고 있으며 오버한 스타모습을 하지 않는다. 그녀의 목소리는 조용함과 도도함을 공유하고 있어 낮은 소리로 노래할땐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높은 소리로 웨칠때에는 경쾌함과 거뿐함을 전해준다. 가요계에 진입한 몇년간 손연자는 우리들에게 신섬함을 끊임없이 갖다 줬고 점차 성숙함과 소탈한 모습을 보여줬다. 왜소한 체구지만 사람을 놀래우는 순발력과 파워를 지니고 있으며 음악에 대한 집착은 그녀를 외로움, 과부하의 압력 등과 맞서 대항하게 했다.
손연자가 5살때 아버지의 "사람은 평생 살면서 꼭 한가지 장끼는 있어야 한다."는 한마디에 피아노를 선택했으며 그후로 피아노는 그녀의 최고 파트너로 되었다. 피아노를 배우는 모든 여학생과 마찬가지로 손연자는 피아노건반으로 성장과정중의 모든 희로애락의 기분을 기록해 두었고 그것을 다시 노래로 엮어나갔다. 때문에 손연자는 어려서부터 음악에서 각별한 천부적재질을 선보일수 있었던 것이다.
손연자의 앨범은 최근 중국내지에서 최고인기 음반으로 자리매김 되었다. 그녀의 청순하고 소탈한 이미지와 독특한 풍격, 뛰어난 실력은 과연 손연자를 인기가수로 부상시켰고 수많은 가수들을 매료시켰다. 손연자의 "탠헤이헤이(天黑黑)"와 "초쾌감(超快感)"을 비롯한 음악들은 오늘날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중국의 전형적인 유행가요의 방향을 대표하고 있다. 또한 손연자의 인기와 더불어 그녀의 보이쉬한 매력의 단발머리와 패션은 젊은이들이 모두 닮고 싶어하는 "유행샘플"로 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