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동삼동 지역아동센터 안준현 중등아동 중국 기행문 본문

[NATO 모델]/UNICEF(유엔아동기구)

동삼동 지역아동센터 안준현 중등아동 중국 기행문

CIA bear 허관(許灌) 2007. 11. 2. 07:14

1. 여행목적

---여행의 목적과 동기를 기록---

(1)주최---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2)여행의 목적과 동기

-전국지역아동센터 협의회 주최로 심양,백두산, 고구려 유적지등 5일간 여행을 하면서 우리 역사 바로 알기와 간도 용정등지 중국지역 조선족 생활환경을 체험하고 백두산, 중국과 북한 접경지역을 관람함으로 한민족 통일에 배움의 현장이 될 수 있도록 가르쳐 줄 것입니다

-여행 일정을 미리 참고하여 지도나 그 지역 자료를 인터넷이나 중국지역 문화사전(辭典)등으로 사전(事前)에 공부하는 것이 여행목적과 동기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행 일정에 따라 문화체험이나 견문 넓히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내 책자나 숙박지등에 관하여

사전 지식 알기와 사후 메모나 사진등으로 지적(知的) 축적을 하는데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일정에 따라서 필요한 역사자료나 사진을 수집하여 여행 후 기행문이나 감상문을 작성하여 많은 아동들에게 여행현장 체험을 소개하는데 노력해야 하며 이후 옹달샘 아동들이 해외여행에 참가할 때 사전 체험 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3)여행에 필요한 준비물

ㄱ.해외 출,입국 관련 준비물-여권, 항공권, 환전, 국제전화카드 등

ㄴ.현장수업 및 학습관련 준비물--필기도구, 메모장, 연습장, 한문사전(중국여행), 영어사전(미국, 호주등지 여행) 등

ㄷ.의류 및 용품

속옷(하루에 한 벌 정도), 양말(개인적으로 필요한 만큼 준비), 잠옷, 잠바(일교차가 심한 북부지역으로 꼭 필요함), 신발 및 운동화, 슬리퍼, 모자등

ㄹ.세면도구--칫솔, 화장품, 타올, 화장지(휴지), 면도기등

ㅁ.기타 준비물--구급약(감기약이나 소화제), 우산(접는 우산 하나), 카메라와 필름. 건전기, 시계등

준비물:여권(6개월이상),배낭(30ℓ),평상복(속옷,양말,여벌의류),보온의류(백두산의 아침,저녁은 춥습니다),샌달,세면도구(호텔에 비치),상비약필수(두통약,감기약,지사재(설사약),소화제,진통제,파스,연고등),카메라,필기구,일회용커피, 컵라면,음식(현지식의 입맛에 맞지 않을 경우김,고추장,마른반찬등준비),선글라스,썬크림등
●등반시:늦가을복장준비(날씨에 따라 준비철저) 하의:쿨맥스,가을폴라텍/상의-기능성긴팔,윈드자 켓,오버트러우저,장갑(면장갑,폴라텍),등산양말,스틱,우의(필수,현지에서구입가능),간식(초코렛,사탕,육 포,좋아하는 기호품.트레킹동안 먹을 것 넉넉히준비)
※개인쓸돈(원화사용가능)※7~8월 백두산의 날씨는 선선한 여름날씨지만 안개와 비,또는 바람이 불면 체 감온도가 영하의 온도로 급하강 된다고 생각하고의복을 확실히 준비하여야 합니다.

2. 계획수립

---여행 정보를 수집해 일정표와 계획---
(1)여행 일정기간:4박 5일간(10월 8일부터 12일까지)

(2)여행 일정표와 계획

---이동 경로정리---

일 자

지   역

교 통 편

시  간

세    부    일    정

식  사

모임 장소 :부산 김해공항 국제선 1층 약국앞 09:30 까지

제1일

11:25/12:10

오  후

부산 김해국제공항 1층 집결

부산 출발 / 심양 도착

코리아 타운“서탑가” 이동 //  중식후 고궁 관광

버스로 통화로 이동(약 5시간 소요)

석식후  //  호텔투숙

N189

전  일

21:45/

호텔 조식후 집안으로 이동 // 고구려유적지 문화 탐방

(광개토대왕, 장군총, 5호묘, 국내성터, 환도산성) 등

집안에서 저녁 식사후 통화로 이동(VIP대합실 휴식)

열차편으로 이도백하로 이동

석:현지식

HOTEL : 열차 내 숙박(6인 1실)

제3일

연 길

/05:30

전  일

이도백하 도착 // 조식후 백두산 도착

짚차로 백두산 천지 등정 및 장백폭포 관람

전용버스로 용정 이동

일송정-해란강(조망)-대성중학교-윤동주시비,용문교

관광후  두만강, 중국과 북한의 국경지대 관광

석식후 호텔 휴식 (워크샵)

조:현지식

09:00

09:50

조식후 공항으로 이동

연길 출발 // 심양 도착후

조선족 학교 방문북릉공원 탐방

부산 도착후 귀가

중:기내식

3. 여행 중의 기록

---여행하며 얻은 정보나 느낌을 메모---

(1)여행 일정표와 계획에 따라 하루 활동하면서 여행지 정보나 느낌 메모

(2)사진이나 각종 홍보 자료등 첨부

(3)메모 방법

나는 호텔에서 하루 일정에 따라 메모를 했습니다 메모는 육하원칙에 의하여 작성하여 수행 담당 선생님께 주었습니다 그리고 관광을 끝낸 후 감상문을 수행 담당 선생에게 제출했습니다

‣언제, 어디로, 누구와 같이 갔는가?
‣여행의 목적은 무엇인가?
‣거쳐 간 곳은 어디어디인가?
‣느끼거나 생각한 점, 배운 점은 무엇인가?
‣가장 인상 깊었던 일과 재미있고 즐거웠던 일은 무엇인가?

4. 여행 후의 글감 정리

---여행 전에 조사한 내용과 여행 중에 기록한 내용을 보며 구상메모---

5. 기행문 작성

--여행 과정 및 특색, 느낀점 등을 원고지 형식에 맞게 기록--

(1) 처음(출발) - 여행 동기, 출발의 상황이나 기분 등을 씁니다.
(2) 중간(여행) - 여행 경로와 여행 도중에 본 것, 들은 것, 느낀 것을 씁니다.
(3) 끝(돌아오는 길) - 여행에서 돌아오면서 생각한 것, 여행을 정리하는 글을 씁니다.
(4) 그 지방의 독특한 사투리, 문화,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씁니다.

동삼동 지역아동센터 옹달샘(허관 아동복지교사)☞󰁓󰁒①

안준현 중국 기행문 (해동중학교 2년 8반)

10월 8일 나는 부산에서 이강순 센터장님과 함께 김해공항에 갔습니다 김해공항에서 중국 해외 여행 일원 아동들 만나서 비행기을 타고 중국 심양으로 갔습니다

중국 심양에서 관광 버스를 타고 점심을 먹으로 갔습니다 10월 8일 관광버스를 다시 타고 5시간을 가서 호텔에 도착 하여 1박을 하고 난 후 10월 9일 아침에 6시 30분에 일어나서 아침 식사를 했습니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고구려 유적지로 갔습니다

광개토왕비와 장수왕비를 보고 점심을 먹었습니다

10월 9일 오후 국내성터를 보고 환도산성으로 가서 관광한 만주 통화로 이동해서 통화에서 저녁에 식사를 한 후 기차를 타고 8시간 동안 달렸습니다 10월 10일 5시 30분에 일어나서 이도백하에 도착했습니다 6시에 아침식사를 한 후 버스를 타고 백두산에 가서 백두산 천지를 보고 백두산 폭포도 보고 백두산 온천도 보고 참으로 경치가 좋았습니다

점심때 해란강에 가서 해란강 관광을 하다가 중국과 북한 국경지대로 갔습니다 국경지역을 보고 나서 호텔로 가서 저녁식사를 한 후 잠을 잤습니다

10월 11일 아침에 연길에서 심양으로 가서 조선족 학교를 방문하여 선물을 전달하고 공원 탐방도 하고 저녁식사 후 워크샵을 진행하고 호텔에서 잠을 잤습니다 10월 12일 호텔에서 4시 30분에 기상하여 아침식사를 5시에 하고 6시 30분에 비행기장으로 이동하여 9시 30분에 비행기를 타고 11시 30분에 한국 김해공항에 도착했습니다

ㄱ.여행 일정표와 계획에 따라 하루 활동하면서 여행지 정보나 느낌 메모

수행 선생과 일정 계획표 따라서 하루 활동을 하면서 특히 백두산 천지 방문하면서 감회가 새로왔습니다 한민족의 聖地(성지) 백두산을 보니 한민족의 웅지와 통일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ㄴ.사진이나 각종 홍보 자료등 첨부

-사진 소개와 각종 홍보 자료 활용--

수행 선생이 사진을 찍어서 아동들에게 택배로 전달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사진은 백두산 천지와 광개토대왕비, 장수왕비등지에서 찍었습니다

수행인솔 선생님과 지역 관광 지도 인내원들께서 각종 홍보로 사용할 수 있도록 팜플렛과 자료등을 주었습니다

ㄷ.메모 방법

나는 호텔에서 하루 일정에 따라 메모를 했습니다 메모는 육하원칙에 의하여 작성하여 수행 담당 인솔 선생님께 주었습니다 그리고 관광을 끝낸 후 감상문을 수행 담당 인솔 선생에게 제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