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스크랩] 일본 언론사 사장단, 평양시내 참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일본 언론사 사장단, 평양시내 참관

CIA Bear 허관(許灌) 2006. 4. 16. 01:11

日언론사 사장단, 평양시내 참관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장용훈 기자 = 방북 중인 일본 언론사 사장단이 14일 고(故) 김일성 주석의 생가인 만경대를 방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만경대고향집을 찾은 손님들은 이 역사의 집에 깃들여 있는 불멸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사적물들을 주의깊게 돌아보았다"고 전했다.

언론사 사장단은 이어 김책공업종합대학에 새롭게 세워진 전자도서관을 방문, 대출실과 열람실 등을 둘러봤다.

이들은 조선컴퓨터센터와 만경대학생소년궁전, 판문점 등도 돌아봤다.

지난 11일 평양에 도착한 일본 언론사 사장단은 14일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을 만났으며 13일에는 금수산기념궁전을 참배했다.

http://blog.yonhapnews.co.kr/king21c

jyh@yna.co.kr

(끝)

<북한단신> 日언론사 사장단 귀국



(서울=연합뉴스) ▲평양을 방문했던 일본 언론사 사장단이 15일 귀국했다고 중앙방송이 이날 보도했다.

비행장에서는 홍선옥 대외문화연락협회 부위원장, 김병호 조선중앙통신사 부사장이 대표단을 전송했다고 방송은 덧붙였다.

▲지난 14일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양형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체사상 신봉자에 대한 훈장 수여식이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5일 보도했다.

수여식에서는 일본의 태양절(김일성 생일) 기념 대표단 단장인 하나와 후지오에게 제1급 친선훈장이, 다른 3명의 주체사상 신봉자에게 친선 메달이 각각 수여됐다고 통신은 밝혔다.

▲김일성화(花) 재배기술경험 발표회가 14일 평양 김일성화.김정일화전시관에서 진행됐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5일 전했다.

발표회에서는 고려의학과학원 온실 원예사 등이 계절별 빛과 온도, 습도, 통풍 등 김일성화 재배경험과 기술을 소개했다고 방송은 말했다.

중국 공산당 광둥(廣東)성 부서기 류옥포를 단장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친선대표단이 15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또 이날 그리스공산당 친선대표단도 평양에 도착했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moonsk@yna.co.kr

(끝)


출처 : 아시아연방론
글쓴이 : CIA bear 허관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