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스라엘 총리 "가자지구 지상군 투입...전쟁 두 번째 단계 진입" 본문

Guide Ear&Bird's Eye/이스라엘과 모사드(Mossad)

이스라엘 총리 "가자지구 지상군 투입...전쟁 두 번째 단계 진입"

CIA bear 허관(許灌) 2023. 10. 29. 13:31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8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가자지구에 대한 지상군 투입으로 하마스와의 전쟁이 두 번째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현지 시각 2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인 27일 가자지구에서 시작한 지상 군사작전은 “전쟁의 두 번째 단계로, 목표는 분명하다”며 “이는 하마스의 통치와 군사 역량을 파괴하고 인질들을 집으로 데려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 군은 27일부터 지상군과 전투기 등을 동원해 가자지구를 공습하는 등 작전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날 탱크를 비롯한 지상군 일부가 이미 가자지구에 진입해 현재까지 머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우리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며 “지상과 지하에서 적을 파괴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이번 작전이 간단하거나 쉽지는 않을 것”이라며 “(작전은) 길고 어려울 것이지만 우리는 준비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부 장관은 “우리는 전쟁을 확대하는 데 관심이 없지만 모든 전선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현재 이스라엘 군이 하마스에 심각한 타격을 주고 있으며, 하마스에 대한 압박이 커질수록 인질을 구할 가능성이 더 커진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네타냐후 총리는 기자회견에 앞서 하마스에 붙들린 인질의 가족 대표와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네타냐후 총리는 인질의 귀환을 위해 “모든 가능한 일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무장 정파 하마스는 지난 7일 새벽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해 1천300여 명의 민간인 사망자를 내고 200여 명을 인질로 잡아갔습니다.

이후 이스라엘은 하마스를 상대로 전쟁을 선포하고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가자지구 보건 당국은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가자지구에서 발생한 사망자가 7천650명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이스라엘 총리 “전쟁의 두 번째 단계”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전차 등으로 지상 군사작전을 확대하는 가운데,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28일, 현지시간 오후 8시 반경 기자회견을 열고 “27일 밤, 더 많은 지상군 병력이 가자지구에 진입했다”며 “이것은 전쟁의 두 번째 단계”라며 가자지구에서의 공격을 강화할 생각을 나타냈습니다.

아울러 “우리는 아직 싸움의 시작 단계에 있다”며 “가자지구에서의 전쟁은 어렵고 긴 싸움이 될 것이고, 이는 우리에게는 제 2차 독립전쟁”이라고 말해, 이스라엘에게는 국가의 존망을 건 싸움이라는 인식을 나타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27일 밤부터 가자지구 북부를 중심으로 격렬한 공습을 계속하는 동시에, 전차 등으로 지상 군사작전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네타냐후 총리는 이것이 대규모 지상침공의 시작인지는 명언하지 않았지만, 군사작전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이스라엘 최대의 상업도시인 텔아비브에서는 28일, 하마스에 인질로 잡혀 있는 사람들의 가족과 지원자가 집회를 열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의 공습과 지상 군사작전을 강화하는 가운데, 집회 참가자로부터는 인질이 무사하기를 기원하는 동시에 한시라도 빠른 인질의 석방과 휴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잇따랐습니다.

이스라엘 지상군이 기자지구로 전면전을 하기 위해서는 가자지구 남북으로 육해공군 합동작전으로 안전지대 확보와 함께 피난민(민간인) 보호 그리고 납치 인질구출이 우선시 돼야 합니다

그리고 가자지구와 이스라엘 국경 주변에 구축된 하마스의 땅굴 미로를 파괴하는 것이 우선시 돼야  합니다

이스라엘 공군으로 하마스 군사 조직 이즈 앗딘 알카삼 여단 주요 군사기지와 대량살상용 무기 파괴, 하마스 군사테러작전 지휘부 제거---> 이스라엘 특수부대 투입으로 하마스 군사 조직 이즈 앗딘 알카삼 여단 저격수 게릴라 부대 장악 그리고 인질구출 추진--->  이스라엘군 전차와 탱크부대 가자지구 진입--->  이스라엘 지상군 가자지구 진격과 가자지구 점령 그리고 하마스 테러단체 지휘부 검거와 법정회부, 인질구출----> 이스라엘 지상군 가자지구 철수 그리고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인계

이스라엘군이 하마스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마스 테러단체 지휘부를 생포하여 법정에서 공개 재판을 해야 하며, 납치된 인질을 무사히 구출해야 합니다

하마스는 수니파 이슬람교 극우 무장 테러단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