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 "미-중 전쟁 가능성 언급 과열, 자제해야" 본문

Guide Ear&Bird's Eye/유엔평화유지군(연합군-한국 국방부,NATO)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 "미-중 전쟁 가능성 언급 과열, 자제해야"

CIA Bear 허관(許灌) 2023. 4. 3. 02:45

밀리 의장은 최근 매체들과 전문가 일각에서 자주 나오는 미국과 중국의 전쟁 가능성 언급이 '과열되고 있다'면서,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밀리 의장은 미국과 중국이 군사적으로 충돌할 것이라는 예측들에 대해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면서 "내 말은, 제어되지 않은 상황 악화로 인해 이어질 수 있는 사건이나 사건을 일으킬 만한 어떤 이벤트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충돌은 일어날 수 있다는 원칙론입니다.

하지만 "현 시점에서 그럴 가능성을 (실현될) 범주에 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밀리 의장은 강조했습니다.

특히 미-중 전쟁이 불가피하다는 분석들은 "매우 위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나는 전쟁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것(미-중 전쟁)이 임박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우리는 앞으로 매우 실용적이고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더 현실적이고 덜 감정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 쪽에서도 마찬가지"라면서 "미국은 냉철하고 냉정한 현실주의로 접근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서 미-중 전쟁을 언급하는 "레토릭(rhetoric: 말들) 자체가 환경을 과열시킬 수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습니다.

밀리 의장은 하지만 타이완 상황에 관해서는, 미국이 가능한 한 빨리 무기를 보내 중국을 견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밀리 의장은 현재 타이완이 방공·대함 순항 미사일과 대함 지뢰를 필요로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타이완이 "수비에 유리하다"고 평가하고 "(중국이) 점령하기 매우 어려운 섬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한족, 만주족(동북3성), 몽골족(내몽골), 위구르족(후이족=회족, 신장), 티베트족(티벳) 등 5개 큰 민족과 소수민족으로 건국한 연합국가이다
Shinjang Uyghur aptonom rayoni ( 新疆維吾爾自治區,신장 위구르 자치구)
Bod-rang-skyong-ljongs( 西藏自治區):티베트(티벳)
Měngjiāng Liaacute;nheacute; Zigrave;zhigrave; Zhegrave;ngfǔ(蒙疆聯合自治政府, 1937-1945):내몽골
Manchukuo[滿州國, 1932-1945]:동북3성(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