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망명, 벌금 또는 감옥 : 검열법은 반전 러시아인에게 큰 타격을 입힌다. 본문

Guide Ear&Bird's Eye/러시아연방 지역

망명, 벌금 또는 감옥 : 검열법은 반전 러시아인에게 큰 타격을 입힌다.

CIA bear 허관(許灌) 2022. 8. 28. 11:13

모스크바의 마네즈나야 광장에서 "전쟁 없음"이라고 적힌 플래카드를 든 남자. 아나톨리 즈다노프 / 코머산트

러시아 보로 네즈 (Voronezh)시에서 열린 3 월 협의회 회의에서 니나 벨 야에바 (Nina Belyaeva) 지역 대리인 은 우크라이나 침공을 비난하고 러시아 군대의 행동을 전쟁 범죄로 묘사했다.

몇 주 안에 그녀는 군대에 대한 "거짓 정보를 유포"한 혐의로 기소되었는데, 이는 전시 검열법을 위반하여 긴 징역형을 선고받을 수 있습니다.

벨랴에바(33세)는 체포를 피하고 이웃 라트비아로 도망쳤다. 그 이후로 그녀는 러시아 당국에 의해 결석으로 체포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난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비판한 혐의로 테러 명단에 추가됐다.

"폭탄 테러의 규모를 이해하면 침묵을 지킬 수 없다"고 러시아 공산당 대표는 모스크바 타임즈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말했다. "나는 [보로 네즈에서] 항공기 소음을 들었고 민간 공항이 폐쇄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 나는 비행 항공기가 군대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2월에 러시아의 침공이 시작된 지 여섯 달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전쟁에 대한 비판을 처벌하는 법에 따라 기소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소 뒤에는 논리가 거의 없어 보이며 언론인, 예술가, 음악가, 학교 교사, 고고학, DJ, 의사  혼모도 표적이 되었다.

보로 네즈 대리 니나 벨랴에바.

OVD-Info 시위 모니터링 그룹에 따르면 러시아는 검열 법이 3 월에 통과 된 이후 러시아 군대를 "불신"한 3,800 건 이상의 행정 사례를 열었습니다.

더 심각하게, 군대를 반복적으로 "불신"한 수십 건의 적극적인 형사 사건이 있으며 "허위 정보 유포"로 최소 90 건의 형사 사건이 열렸다고 OVD-Info는 전했다.

러시아 군대를 "불신"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받은 사람들에 대한 처벌은 최대 1 백만 루블 ($ 16,467)의 벌금이며, 반복 범죄자는 최대 5 년의 징역형을 선고 할 책임이 있습니다. "허위 정보 유포"로 유죄 판결을받은 사람들은 최대 15 년의 징역형을 선고 할 수 있습니다.

Belyaeva와 마찬가지로 많은 러시아인들은 긴 감옥 기간의 위협으로 인해 나라를 떠났습니다.

러시아군에 대한 "허위 정보를 유포"한 혐의로 최대 삼 년의 징역형에 처한 시베리아 지역 의회 부의원 헬가 피로고바는 지난달 이웃 조지아로 피신했다.

피로고바 (33 세)는 아들의 장례식 준비에 대해 당국을 칭찬 한 죽은 러시아 군인의 어머니를 비판하는 이후 삭제 된 트윗으로 기소되었다.

최근 인터뷰에서 피로고바는 형사 사건이 "그녀를 압박 할 수있는"유일한 것이라고 말했다.

노보시비르스크 대리 헬가 피로고바

"나는 러시아를 떠나고 싶지 않았다.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으며, 적어도 말하자면, 나는 그것으로 평화를 이룰 수 없다. 나는 그럴 생각이 없다"고 그녀는 언론 매체 메두자에 말했다.

그러나 활동가들과 정치에 관여하는 사람들이 새로운 법의 표적이 된 유일한 사람은 아닙니다.

때때로, 기소된 사람들은 반전 성명을 발표하지도 않았다.

시베리아 도시 바르나울의 철학 및 역사 교사 인 알렉세이 아르구노프 (Alexei Argunov)는 러시아 소셜 네트워크 Odnoklassniki의 게시물에 이모티콘으로 반응 한 후 군대를 "불신"한 혐의로 지난달 30,000 루블 ($ 484) 벌금을 부과 받았다.

아르구노프는 이모티콘을 세 개의 전쟁 관련 게시물에 올려 놓았고, 아이러니하게도 러시아 침공에 반대한다고 말한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한 지역 공무원에 대한 소식에 슬픈 미소를 지었다.

"당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사람들은 안전하지 않습니다."라고 Argunov는 모스크바 타임즈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말했다.

다른 예로, 교사 이리나 겐 (45 세)은 이달 초 "허위 정보를 유포"한 혐의로 5 년 형을 선고 받았으며, 러시아가 합병 된 크림 반도의 DJ는 가라오케 바에서 우크라이나 노래를 연주 한 후 군대를 "불신"한 혐의로 열흘 동안 투옥되었다. 소셜 미디어에 "희미한 정보 확산"; 러시아 긴급 상황 사역의 전 대변인 인 드미트리 치스티아 코프 (Dmitry Chistyakov)는 군대를 "불신"한 혐의로 최대 50,000 루블 ($ 826)의 벌금에 해진다. 러시아 정교회 신학자 안드레이 쿠라 예프 (Andrei Kuraev)는 이번 주에 같은 법에 따라 30,000 루블 ($ 484)의 벌금을 부과 받았다.

이러한 검열법은 여러 번 사용되어 왔지만 군대를 "불신"하고 "거짓 정보를 퍼뜨리는"정확한 정의를 둘러싼 많은 불확실성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리나 겐, 펜자 출신의 교사.

러시아 법무부는 "부정적인 의견"은 "불신임"으로 간주되는 반면, "사실 진술"은 "허위 정보를 퍼뜨리는 것"으로 간주된다는 특별 가이드를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Kommersant 신문은 이달 초 보도했다.

어느 쪽이든, 법률은 거의 모든 사람이 타겟팅 될 수있을 정도로 모호하게 설계된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법률이 군사 검열이라고 분명히 말할 수 있습니다."라고 OVD-Info의 법률 부서장 인 Alexandra Baeva는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상황에 관한] 러시아 공식 성명과 모순되는 정보를 퍼뜨리는 것은 처벌 가능하다."

전시 검열법에 따라 장기 징역형을 선고받은 첫 번째 사람은 지난달 7년의 징역형을 선고받은 모스크바 시 부국장 알렉세이 고리노프(Alexei Gorinov)였다 .

Gorinov의 범죄는 우크라이나에서 "아이들이 죽어 가고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그의 선거구에서 아이들을위한 미술 경연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질문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죄책감을 부인하고 법정에서 "아직도 이 전쟁이 필요합니까?"라는 플래카드를 들고 있었다.

러시아군에 대한 '허위 정보 유포' 혐의로 체포된 야당 지도자 일리야 야신(39)과 블라디미르 카라-무르자(40)는 현재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

예카테린부르크의 전 시장과 또 다른 저명한 크렘린 비평가인 예브게니 로이즈만은 수요일 러시아 군대를 반복적으로 "불신"한 혐의로 형사 혐의로 구금되었다.

모스크바 시립 대리인 알렉세이 고리노프 (Alexei Gorinov)는 법정에서 "여전히 이 전쟁이 필요합니까?"라는 플래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치인들과 함께 언론인들은 또한 러시아 군대에 대한 "가짜 확산"에 대한 최소 14 건의 형사 사건이 기자들에 대해 공개되었다고 Net Freedoms Project의 수석 파트너 인 Stanislav Seleznyov 변호사에 따르면 표적이 된 가장 큰 그룹 중 하나입니다.

러시아 내무부는 지난 3월 '허위 정보 유포' 혐의로 기소된 후 수사 기자 안드레이 솔다토프를 연방 수배자 명단에 올렸다. 언론인 Alexander Nevzorov Michael Nacke와 Conflict Intelligence Team 설립자 Ruslan Leviyaev는 모두 같은 법에 따라 기소되었습니다.

OVD-Info가 보관 한 집계에 따르면 총 2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낸 혐의로 형사 기소에 직면 해 있습니다.

Seleznyov에 따르면이 형사 및 행정 기소는 우크라이나에서의 러시아의 행동에 대한 비판을 침묵시키는 데 먼 길을 갔다.

"또 다른 형사 사건에 관한 모든 뉴스 보도 또는 군대의 신용을 떨어 뜨리고 거짓 정보를 퍼뜨린 것에 대한 벌금은 공개 토론을 식힌다"고 그는 말했다.

그러나 전례없는 단속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인들은 전쟁에 계속 반대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사람들이 살해되고 불구가되고 있으며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은 참을 수 없었습니다."라고 Belyaeva는 라트비아에서 말했다.

"적어도 나는 목소리를 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