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러시아 연방 중앙 은행은 주요 금리를 전쟁 전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본문

Guide Ear&Bird's Eye/러시아연방 지역

러시아 연방 중앙 은행은 주요 금리를 전쟁 전 수준으로 낮췄습니다

CIA bear 허관(許灌) 2022. 6. 12. 20:12

러시아 은행은 6 월 10 일 금요일 회의에서 네 번째로 연속 주요 금리를 인하했다.

6 월 13 일부터 경제에서 대출 비용과 루블 투자의 수익성을 규제하는 중앙 은행의 금리는 연간 9.5 %가 될 것이라고 규제 당국은 발표했다.

전쟁이 시작된 지 일주일 후인 3월 1일, 중앙은행은 은행으로부터의 예금 비행을 막고 급속히 떨어지는 루블을 보호하기 위해 금리를 20%(2002년 이후 가장 높음)로 올렸다. 4월 중순에는 17%로 인하됐고, 5월 중순에는 14%로, 5월 말에는 긴급회의에서 11%로 인하됐다.

금리의 새로운 가치는 전쟁 전 수준 (2 월 중순)으로 되돌아갑니다. 그 이유는 인플레이션의 둔화 때문이며, 이는 "러시아 은행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일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Rosstat에 따르면 3 월 24 년 만에 기록적인 상승 후 소비자 물가 상승은 거의 중단되었습니다 : 연간 인플레이션은 4 월 중순의 17.8 %에서 17.1 %로 둔화되었습니다.

"이것은 루블 환율의 역학과 인구와 기업의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눈에 띄게 감소함에 직면하여 급한 소비자 수요의 영향의 고갈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라고 중앙 은행은 씁니다. 기준 시나리오에서 올해의 인플레이션은 14--17 %가 될 것이라고 규제 당국은 예측합니다. 이는 2000년대 초반 이후 경제에 가장 강력한 인플레이션 가속을 약속한 4월 전망치(18~23%)보다 현저히 낮은 수치다.

중앙은행은 "주요 금리를 인하하기로 한 결정은 경제에서 신용 자원의 가용성을 높이고 경제 활동 감소의 규모를 제한 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다음 회의에서 정책 추가 완화의 "타당성을 평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앙은행의 신호는 더 부드러워졌다: 이전에 그것은 추가 금리 인하의 "가능성을 인정한다"고 언급했다. 이것은 중앙 은행이 "적어도 7 월 회의에서 미세 조정 및 추가 금리 인하 영역이 문제가된다"고 Centrocredit Bank의 경제학자 인 Yevgeny Suvorov는 말합니다.

중앙 은행은 현재 심각한 압력을 받고 있다고 믿으며, 고등 경제 대학의 교수 인 Evgeny Kogan은 Elvira Nabiullina로부터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저렴한 대출이 예상되며, 정부의 공식 예측조차도 1990 년대 중반 이후 처음으로 2 년간의 경기 침체를 약속합니다. 그러나 공식 통계에 의해 기록 된 인플레이션의 둔화는 루블의 강화의 결과입니다. 그리고 루블은 조만간 다시 약해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그럼 뭐야? 스테이크를 다시 올리세요?" 코건이 묻는다.

아마도 중앙 은행은 나중에 이것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 서구의 제재, 준비금 동결 및 국제 고립은 계획 지평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한편, 규제 당국은 연말까지 주요 금리를 8 %로 낮출 수 있으며 Loko-Invest Investment Company의 투자 이사 인 Dmitry Polevoy는 예측합니다.

"경제가 위축되고 상황이 악화 될 것"이라고 그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