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스라엘 총리, 바이든 씨에게 축하 인사, 트럼프 대통령에게도 감사 인사 본문

Guide Ear&Bird's Eye/이스라엘과 모사드(Mossad)

이스라엘 총리, 바이든 씨에게 축하 인사, 트럼프 대통령에게도 감사 인사

CIA bear 허관(許灌) 2020. 11. 9. 17:33

미국 대통령선거에서 민주당의 바이든 전 부통령의 당선이 확실해진 데 대해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트위터를 통해 "조 바이든 씨와 카멀라 해리스 씨 모두 축하한다"면서 "바이든 씨와는 40년 가까이 개인적으로도 좋은 관계를 맺어 왔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스라엘의 위대한 친구라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면서 "우리가 함께 미국과 이스라엘의 특별한 동맹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는 것이 고대된다"며 축하했습니다.

또 친밀한 관계를 맺어 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도 "나와 이스라엘에 보여준 우정 그리고 예루살렘을 수도로 인정해 주고 골란고원의 주권을 인정해 준 점, 또 이란에 대항해 주었고 역사적인 국교정상화를 실현한 점, 아울러 미국과 이스라엘의 동맹관계를 한층 더 강력한 것으로 만들어 준 데 감사한다"며 역대 정권 중에서도 특히 친 이스라엘 정책을 추진해 온 트럼프 대통령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바이든 씨는 이전에, 트럼프 대통령이 예루살렘으로 옮겼던 대사관을 본래 있었던 텔아비브로 다시 옮기지는 않을 것이라는 의향을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중단돼 있는 팔레스타인 측과의 대화 재개에 트럼프 정권이 강한 의욕을 보이고 있어, 바이든 씨가 앞으로 팔레스타인 문제와 관련해 어떤 자세로 임할지 초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