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베네수엘라, 대통령 겨냥한 드론 공격 용의자 6명 체포 본문

남아메리카 지역/베네수엘라

베네수엘라, 대통령 겨냥한 드론 공격 용의자 6명 체포

CIA bear 허관(許灌) 2018. 8. 6. 22:31


네스토르 루이스 레베롤 베네수엘라 내무부 장관이 5일 카라카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드론 암살 공격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베네수엘라 당국이 지난 4일 발생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드론 암살 공격 혐의로 6명을 체포했습니다.

네스토르 레베롤 내무부 장관은 어제(5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테러 사건과 관련된 용의자 6명을 체포했다고 밝혔습니다.

레베롤 장관은 "이 같은 테러 행위는 국민적 화해와 대화를 바라는 마두로 대통령의 열망에 뺨을 때리는 격"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용의자 중 한 명은 지난해 8월 군 기지 공격에 가담해 체포된 적이 있고, 다른 한 명은 2014년 반정부 시위 때 체포된 이력이 있다고 당국은 밝혔습니다.

이번 사건은 4일 국가방위군 창설 81주년 행사에서 마두로 대통령이 연설을 하던 도중 일어났습니다.

공중에서 여러 대의 드론이 폭발을 했고, 이에 놀란 마두로 대통령 부부와 고위 관리들이 하늘을 쳐다 보는 장면이 텔레비전 생중계 화면에 잡혔습니다. 연설을 듣던 군인들이 폭발음에 놀라 대열을 흐트러뜨리는 장면도 나왔습니다.

이번 공격으로 마두로 대통령은 다치지 않았지만 군인 7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사건 직후 대국민 연설을 통해 이번 공격을 '암살 시도'로 규정하며, '친미 우익 콜롬비아'를 배후로 지목했습니다.

베네수엘라는 최근 몇 년 새 극심한 경제난을 겪고 있으며, 반정부 시위도 자주 벌어지고 있습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지난 5월20일 6년 기한의 두 번째 임기를 시작했지만 미국과 중남미 나라들은 대선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은 상태입니다.

VOA 뉴스


베네수엘라, 대통령 드론 암살 기도 용의자 6명 체포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방위군 창설 기념 연설을 하는 도중, 굉음과 함께 갑자기 카메라가 흔들립니다.

[마두로/베네수엘라 대통령 : "이제 경제 회복의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대통령과 주변 장성들이 놀라서 상공을 쳐다보고, 경호원들이 방탄 장비로 대통령을 둘러쌉니다.

10초 뒤 또 한번의 폭발음이 들립니다.

도로에 도열해있던 군인 수백 명이 대열을 무너뜨리며 급히 대피합니다.

대통령은 대피해 무사했지만, 군인 7명이 다쳤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이 사건과 관련해 폭발물 1킬로그램씩 실은 2대의 드론이 폭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보안요원들이 드론 1대를 격추하고 다른 1대는 인근 건물에 충돌해 폭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드론 폭발 사건을 마두로 대통령을 암살하기 위한 테러리스트의 공격으로 규정했습니다.

[호르헤 로드리게스/베네수엘라 정보부 장관 : "베네수엘라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였습니다."]

베네수엘라 정부는 드론 폭발로 암살을 시도한 혐의로 6명을 체포했습니다.

6명 가운데 1명은 지난해 군 기지 공격 혐의로 체포 영장이 발부된 인물이고, 다른 1명은 2014년 반정부 시위로 체포된 경력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KBS]



베네수엘라 대통령 겨냥 폭발물 드론 공격...군인 7명 부상

폭발한 드론을 쳐다 보는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 부부와 고위 관리들.


베네수엘라에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겨냥한 ‘폭발물 드론’ 암살 기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사건은 4일 국가방위군 창설 81주년 행사에서 마두로 대통령이 연설을 하던 도중 일어났습니다.

공중에서 여러 대의 드론이 폭발을 했고, 이에 놀란 마두로 대통령 부부와 고위 관리들이 하늘을 쳐다 보는 장면이 텔레비전 생중계 화면에 잡혔습니다. 연설을 듣던 군인들이 폭발음에 놀라 대열을 흐트러뜨리는 장면도 나왔습니다.

호르헤 로드리게즈 정보부 장관은 이번 사건이 현지시간으로 오후 5시30분을 막 넘긴 시점에 발생했다며 “하늘을 나는 물체가 폭발을 했다”고 확인했습니다. 그러면서 마두로 대통령은 다치지 않았지만 군인 7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마두로 대통령도 사건 직후 대국민 연설을 통해 “드론이 나를 공격했지만 그곳엔 늘 우리를 지켜주는 사랑의 보호막이 있었다”며 “나는 수년 간 더 살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마두로 대통령은 이번 사건의 배후로 콜롬비아 정부를 지목했습니다.

베네수엘라는 최근 몇 년 새 극심한 경제난을 겪고 있으며, 반정부 시위도 자주 벌어지고 있습니다.

마두로 대통령은 지난 5월20일 6년 기한의 두 번째 임기를 시작했지만 미국과 중남미 나라들은 대선 결과를 받아들이지 않은 상태입니다.

VOA 뉴스








 


                  폭발문 드론 공격으로 군 행사에서 일제히 대열에서  흩어지기 시작한 병사들을 포착한 영상 = 4 일, 카라카스 (베네수엘라 국영 텔레비전 제안 로이터)


                                                     Charred windows were seen near the place where President Maduro was speaking


                                                                         Soldiers sealed off the area after the alleged attack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Venezuela ??: a building is on fire in downtown #Caracas, close to where #Maduro gave his spe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