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프랑스 대선 TV토론서 마크롱-르펜 치열한 설전 본문

Guide Ear&Bird's Eye/프랑스[法國, 佛蘭西]

프랑스 대선 TV토론서 마크롱-르펜 치열한 설전

CIA bear 허관(許灌) 2017. 5. 5. 18:52

 

프랑스 대선 결선투표에 진출한 전진(前進) 에마뉘엘 마크롱 후보(오른쪽)와 마린 르펜 후보(왼쪽)가 3일 TV 토론을 펼쳤다

 

프랑스 대선 결선 투표를 나흘 앞둔 3일, 에마뉘엘 마크롱 후보와 마린 르펜 후보가 2시간 동안 열띤 TV 토론을 펼쳤습니다.

르펜 후보는 마크롱 후보가 테러리즘에 취약한 비정한 자본가라고 비판했고, 마크롱 후보는 르펜 후보를 거짓말쟁이이자 극단주의자라고 비판했습니다.

올해 프랑스 대선의 핵심 쟁점 가운데 하나인 높은 실업률과 관련해, 마크롱 후보는 정부 규제 간소화와 중소기업 지원을 강조했습니다. 반면, 르펜 후보는 일자리를 외국으로 내보내는 기업의 상품에 세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년 동안 프랑스 인 적어도 240명의 목숨을 앗아간 테러리즘과 관련해서 르펜 후보는 테러리즘 조장 의혹이 있는 사원을 폐쇄하고, 교도소를 확대하며, 국경 보안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크롱 후보는 온라인 감시 강화와 경찰관 확충, 정보 공유 강화 등을 촉구했습니다.

이번 토론 종료 직후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마크롱 후보가 더 설득력이 있었다고 답한 응답자가 63%를 기록했고, 르펜 후보를 꼽은 응답자는 34%에 그쳤습니다.

프랑스 대선 결선 투표는 오는 7일 실시됩니다.

VOA 뉴스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 “극우파 후보 배격해야”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프랑스의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이 오는 5월 7일 치러지는 대통령 선거 결선 투표에서 극우파 마린 르펜 후보를 거부하고 중도 신당의 에마뉘엘 마크롱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국민들에게 호소했습니다.

올랑드 대통령은 24일 TV 연설을 통해 이번 선거는 “국가의 통합과 유럽연합 그리고 국제사회에서 프랑스의 위상이 달려있는 선거”라며 극우파 르펜 후보를 거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중도 신당 소속인 마크롱 후보는 올랑드 대통령의 발탁으로 현 사회당 정부에서 2년간 재정경제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극우 정당인 국민전선의 르펜 후보는 유럽연합과 유로존 탈퇴, 자유무역 배격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24일 실시된 프랑스 대통령 선거 1차 투표에서중도파인 마크롱 후보와 극우파인 르펜 후보가 모두 과반수를 확보하지 못함에 따라 결선투표에서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됐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