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란법원, 간첩혐의 미국인에 사형 본문

Guide Ear&Bird's Eye/이란

이란법원, 간첩혐의 미국인에 사형

CIA Bear 허관(許灌) 2012. 1. 10. 18:42

 

이란계 미국인인 아미르 미르카에이 헤크마티 모습(사진)

이란 법원이 미국 중앙정보국, CIA의 간첩 혐의로 기소된 미국인에게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이란의 파르스 통신은 이란계 미국인인 아미르 미르카에이 헤크마티가 적대국인 미국과 협조한 죄로 사형을 선고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국무부는 헤크마티의 석방을 요구하며, 이란 정부는 정치적 목적으로 무고한 외국인들을 구금한 사례가 많다고 비난했습니다.

지난 달 이란 국영방송은 헤크마티라고 자칭하는 남성이 자신이 이란 정보부에 잠입하기 위해 파견된 미국의 첩보원이라고 인정하는 영상을 방영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헤크마티는 자신은 전직 해병대원으로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에서 군 복무를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이번 선고로 핵무기 개발 의혹과 호르무즈 해협을 둘러싸고 조성된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란, 스파이 용의로 미국적 남자에 사형 언도

이란의 혁명재판소가 미국 정보기관의 공작원으로서 스파이 활동을 한 죄로 이란계 미국인에게 사형을 언도했습니다.

이란 정보부는 지난달 이란계 미국인 남자를 인접국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미군 기지에서 정보수집 훈련을 받은 후 이란 국내에서 스파이활동을 한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이 남자에 대해 수도 테헤란의 혁명재판소는 9일 미중앙정보국, CIA의 공작원 이었다고 단정하고 스파이활동을 하거나 이란에 대해 허위 정보를 흘리려 한 죄로 사형판결을 언도했습니다.

이란 사법당국에 따르면 이 남자가 'CIA와 관련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진술했다고 밝혔지만 미국 정부는 이란 측의 주장을 부인하고 석방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일본 N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