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WHO, 경고수준 5단계 격상도 논의 본문

Guide Ear&Bird's Eye/에이즈. 조류독감등 생물화학병 자료

WHO, 경고수준 5단계 격상도 논의

CIA bear 허관(許灌) 2009. 4. 29. 11:24

돼지 인플루엔자 감염이 확대됨에 따라 세계보건기구, WHO는 오늘 각국의 전문가가 참석하는 두 번째 긴급 위원회를 열고 경고 수준을 지금보다 한 단계 높혀 '4단계'로 격상시켰습니다.

WHO가 규정하고 있는 신형 인플루엔자의 경고수준은 지금까지 인체간 감염이 거의 발생하지 않은 '3단계'였습니다.

그런데 감염이 점차 각국으로 확대됨에 따라 긴급위원회에서는 '인체간 감염이 여러 나라에서 발생해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5단계'로 2단계 격상시키는 안도 논의됐습니다.

그러나 멕시코 이외의 나라에서는 멕시코에 도항 경력이 있는 사람에 한해 감염이 확인되고 있어 '현 시점에서 감염이 발생한 나라는 멕시코로 한정 돼,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인체간 감염 사례가 확인되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리고, 최종적으로 '감염이 한 나라에 머물러 있다.'는 '4단계'까지 격상시키기로 하는 신중한 판단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WHO는 또, 멕시코에서는 중도의 호흡기 질환을 일으켜 숨진 감염자가 있는데 다른 나라의 감염자는 증상이 비교적 가볍다는데 주목하고 각지에서 검출된 바이러스를 분석하며 대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