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스크랩] 전국 인민대표대회 회의 폐막--원자바오(온가보) 총리의 주요 장면 사진 본문
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전국 인민대표대회 회의 폐막--원자바오(온가보) 총리의 주요 장면 사진
CIA Bear 허관(許灌)
2006. 3. 15. 00:07
전국인민대표대회 회의 폐막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8.jpg)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7.jpg)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6.jpg)
10일간 진행된 중국 최고국가권력기구인 전국인민대표대회의 연례회의가 14일 오전 베이징에서 페막되였습니다. 페막에 앞서 대회는 표결로 인대 대표들이 심의수정한후의 미래 5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규획요강과 정부사업보고를 비준했습니다.
규획요강은 향후 5년간 중국 경제성장의 연 평균 목표를 7.5%로 정하고 에너지 소모와 주요 오염물 방출 목표를 줄일데 대해 확정했습니다. 배치에 따라 향후 5년간 새 농촌 건설, 경제구조 조정과 경제성장방식의 전변 추진, 지역의 조화로운 발전 추진, 자주창신능력 집중 증강 등이 중국의 전략적 중점과 주요 과업으로 되게 됩니다.
대회에서 비준한 정부사업보고는 중국정부가 기초시설건설 투자의 중점을 농촌으로 이전하고 전국 농촌에서 학비 면제 의무교육을 보편적으로 실시할것을 제기했습니다. 보고는 올해 중국경제의 소기 성장목표를 8% 좌우로 정했습니다.
사진은 기자회견에서 중국 국무원 온가보 총리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장면이다.
1 2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5.jpg)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4.jpg)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3.jpg)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2.jpg)
![](http://kr.chinabroadcast.cn/mmsource/images/2006/03/14/14jiaodian-1.jpg)
10일간 진행된 중국 최고국가권력기구인 전국인민대표대회의 연례회의가 14일 오전 베이징에서 페막되였습니다. 페막에 앞서 대회는 표결로 인대 대표들이 심의수정한후의 미래 5년 국민경제와 사회발전 규획요강과 정부사업보고를 비준했습니다. 규획요강은 향후 5년간 중국 경제성장의 연 평균 목표를 7.5%로 정하고 에너지 소모와 주요 오염물 방출 목표를 줄일데 대해 확정했습니다.
배치에 따라 향후 5년간 새 농촌 건설, 경제구조 조정과 경제성장방식의 전변 추진, 지역의 조화로운 발전 추진, 자주창신능력 집중 증강 등이 중국의 전략적 중점과 주요 과업으로 되게 됩니다. 대회에서 비준한 정부사업보고는 중국정부가 기초시설건설 투자의 중점을 농촌으로 이전하고 전국 농촌에서 학비 면제 의무교육을 보편적으로 실시할것을 제기했습니다. 보고는 올해 중국경제의 소기 성장목표를 8% 좌우로 정했습니다.
사진은 기자회견에서 중국 국무원 온가보 총리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장면이다.
1 2
온가보 중국 총리, 일중 관계 발전을 위해 야스쿠니 문제 해결 필요성을 강조 |
![](http://www.nhk.or.jp/daily/korean/images/spacer.gif) |
![](http://www.nhk.or.jp/daily/korean/images/spacer.gif) |
중국의 온가보 총리는 오늘 전인대=전국인민대표대회 폐막식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고이즈미 일본 수상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거듭 비판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일중 관계를 순조롭게 발전시키기는 힘들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온가보 총리는, 일중 양국의 우호 관계를 앞으로 수 세대에 걸쳐 발전시켜 가겠다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다고도 밝히고, 앞으로의 대일 정책으로서 정부간 전략 대화를 계속할 것과, 민간 교류를 늘릴 것, 그리고 경제 무역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의 3가지를 들어, 일본과의 관계를 중시할 자세를 강조했습니다.
온가보 총리는 또, 대만 당국이 중국과의 통일을 꾀하고자 한다고 하던 국가통일강령을 사실상 페지한 데 대해 신랄히 비난한 뒤, 어떠한 결과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통화 위안화 개혁에 대해 언급해, 한꺼번에 위안화를 대폭 올리거나 내리지 않을 것이므로, 또 다시 놀라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며, 작년 7월에 실시한 것과 같은 위안화의 절상은 당분간 실시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나타냈습니다. (NHK 2006.3.14)
원자바오 중국총리 토지개혁법안 발표 |
03/14/2006
|
|
![????????????](http://www.voanews.com/korean/images/wen_voa1_5_mar06_150.jpg) |
원자바오 총리 | 중국의 의회격인 전국 인민 대표 대회가 14일, 원자바오 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폐막식을 갖고 열흘간의 연례 회기 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원자바오 총리는 이자리에서 농촌 지역의 불안정 요소를 완화하기 위한 개혁 법안을 공개했습니다.
원자바오 총리는, 중국 정부는 개발업자들이 농촌 지역의 토지를 대규모 장악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원자바오 총리는 그러나 1950년대 공산 정부가 가져간 토지 소유권을 농민들이 되찾을 수 있게 될지는 약속하지 않았습니다.
원자바오 총리는 또, 중국은 국제적인 위안화 절상압력에도 불구하고 환률에 대한 또한차례 변동 조치는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지난해 7월 미국 달러화에 대한 위안화의 가치를 2.1퍼센트 올린바 있습니다. 원자바오 총리는 이날, 중국정부는 또 비록 국영은행들이 개혁의 큰 진통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관리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미국의 소리)
*********
중국 온가보 총리 새 농촌 건설과 대만문제 관련 기자의 물음에 대답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년례회의가 14일 폐막되었습니다. 중국 온가보 총리는 회의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새 농촌 건설과 대만문제 등과 관련해 중외기자들의 물음에 대답했습니다.
온가보 총리는, 중국이 사회주의 새 농촌 건설 목표를 제기한 것은 농업을 발전하고 농민의 생산과 생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한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이것은 중국 현대화건설에서 하나의 중대한 조치이며 또한 내수와 소비를 견인할수 있다고 하면서 중국의 경제발전을 보다 견실한 기초우에 구축하게 했다고 했습니다. 온가보 총리는, 사회주의 새 농촌 건설 과정에서 농민들의 민주권리를 보장하여야 하며 농민들이 실제적인 이익을 보게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대만문제에 언급하여 온가보 총리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견지하며 민진당이 "대만독립" 강령을 포기하기만 한다면 대륙측은 정면 답복을 하며 민진당과 접촉, 협상할 용의가 있다고 했습니다.
온가보 총리는 또 인민폐 환율, 중국과 일본, 중국과 인도 관계 등 문제와 관련해 중외 기자의 물음에 대답했습니다.(중국 국제방송 2006.3.14)
| | | |
출처 : 아시아연방론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