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스크랩] 95.12.2 각하의 성명서(안타까운 마음으로...) 본문

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95.12.2 각하의 성명서(안타까운 마음으로...)

CIA Bear 허관(許灌) 2005. 6. 9. 12:34
성명서 (95.12.2.)

국민여러분. 저는 오늘 이 나라가 지금 과연 어디로 가고 있고 또어디로 가고자 하는지에 대한 믿음을 상실한채 심히 비통한 마음으로 이자리에 섰습니다.

국민여러분께서도 잘 기억하고 계시겠지만 6년전인89년12월15일 당시 노태우 대통령과 김영삼 김대중 김종필 세 야당총재의 영수회담 결정에 따라 저는 소위 5공청산정국의 정치적 종결을위해 그해 12월31일 국회의 증언대에 올라 과거문제의 매듭을 지었습니다.

그러나 이렇듯 이미 정치적으로 완전 종결되었던 사안이 최근또다시 제기되어 온나라가 극도의 혼란과 불안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다시금 문제제기가 되고 있는 일련의 사건에 대한 개별적인 시시비비는앞으로 여러 경로를 통해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보아 오늘이 자리에서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되풀이될 것이 분명해 보이는 사회적 혼란과 불안에 직면해서 몇가지 말씀을드리고 이에 대해 현재 국정을 책임지고 있는 김대통령의 명쾌한 설명이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11월24일 김대통령은 이땅에 정의와 진실과 법이 살아있는 것을 국민에게 보여주기 위해 5·18특별법을 만들어 저를 포함한 관련자들을 내란의 주모자로 의법처리하겠다고 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잘 기억하고 있는대로 현재의 김영삼정권은 제5공화국의집권당이던 민정당과 제3공화국의 공화당을 중심으로 한 신민주공화당,그리고 야권의 통일민주당, 3당이 지난 과거사를 모두 포용하는 취지에서 「구국의 일념」이라고까지 표현하며 연합하여 이루어진 것입니다.

저는 대한민국 전임대통령의 자격으로 김대통령의 취임식에 참석해서 격려를 아끼지 않았었고 김대통령이 저를 방문했을 때에는 조언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취임후 3년이 다되어가는 지금에 와서 김대통령은 갑자기 저를 내란의 수괴라 지목하며 과거역사를 전면 부정하고 있습니다.

만일 제가 국가의 헌정질서를 문란케 한 범죄자라면 이러한 내란세력과 야합해온 김대통령 자신도 이에대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하는것이 순리가 아니겠습니까.

다음으로 현정부의 통치이념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초대 이승만 대통령부터 현정부까지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인하고 타도와 청산의 대상으로 규정한것은 좌파운동권의 일관된 주장이자운동방향입니다. 그런데 현정부는 과거 청산을 무리하게 앞세워 이승만정권을 친일정부로, 3공화국 5공화국 6공화국은 내란에 의한 범죄집단으로 규정하여 과거 모든 정권의 정통성을 부정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현재 거론되고 있는 검찰의 재수사와 관련된 문제입니다. 국민여러분도 잘 아시는 바와같이 저는 이미 지난 13대국회의 청문회와 장기간의검찰수사과정을 통해 12·12, 5·17, 5·18등의 사건과 관련하여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답변을 한바 있고 검찰도 이에 의거하여 적법절차에 따라 수사를 종결한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검찰은 대통령의 지시 한마디로 이미 종결된 사안에 대한 수사를재개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찰의 태도는 더이상의 진상규명을 위한 것이라기 보다는 다분히 현정국의 정치적 필요에 따른 것이라고 보아저는 검찰의 소환요구 및 여타의 어떠한 조치에도 협조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다만 검찰이 저에 대한 사법처리를 하고자 한다면 이미 제출되어 있는 자료에 의거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법질서를존중하기 위해 사법부가 내릴 조치에는 그것이 어떤 것일지라도 저는수용하고 따를 것입니다.

끝으로 12·12를 포함한 모든 사건에 대한 책임은 제5공화국을 책임졌던 저에게 모두 물어주시고 이일을 계기로여타의 사람들에게 대한 정치보복적 행위가 없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 전두환 전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
글쓴이 : 대한민국영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