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도쿄 조선대학교 학생 약 50명 방북, 코로나19 이후 일본 단체로선 최대 규모 본문

Guide Ear&Bird's Eye/북한[PRK]

도쿄 조선대학교 학생 약 50명 방북, 코로나19 이후 일본 단체로선 최대 규모

CIA bear 허관(許灌) 2024. 8. 28. 08:47

 

도쿄의 조선대학교 학생 약 50명이 경유지인 중국을 통해 북한의 평양으로 출발했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북한이 입국을 허용한 일본의 단체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가 설립한 도쿄 고다이라시에 있는 조선대학교 학생들과 인솔 교직원 등 약 50명이 평양을 방문합니다.

이들은 26일 하네다공항을 떠나 중국 베이징에서 하루 묵은 뒤, 27일 오후 베이징공항에서 평양으로 출발했습니다.

학생들은 한복 차림에 북한의 최고지도자의 모습이 새겨진 '초상휘장'을 가슴에 달고 있었습니다.

조선대학교 학생들이 북한을 방문하는 것은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인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약 한 달간 머물 예정입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달부터 11월까지 조선대학교에서 모두 150명이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 북한을 방문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북한이 입국을 허용한 일본의 단체 가운데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앞으로 일본과의 인적 교류를 확대할 것인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