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유엔 총회 “팔레스타인 회원국 자격 충분” 본문

Guide Ear&Bird's Eye/팔레스타인

유엔 총회 “팔레스타인 회원국 자격 충분”

CIA bear 허관(許灌) 2024. 5. 12. 07:45

팔레스타인 관련 유엔 결의안 표결 결과가 게시된 유엔 본회의장 내 전광판

유엔 총회가 결의안을 통해 유엔 회원국이 되려는 팔레스타인의 노력을 압도적으로 지지했습니다.

유엔 총회는 팔레스타인이 정회원국이 될 자격이 있다고 인정하고, 안전보장이사회에 이 문제를 호의적으로 다시 검토하라고 10일 권고했습니다.

지난달 미국은 안보리에서 이 문제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유엔 총회는 찬성 143, 반대 9, 기권 25로 결의안을 채택했습니다.

결의안은 팔레스타인에 유엔 정회원국 자격을 부여하지 않고, 유엔 합류 자격만 인정했습니다.

리야드 만수르 유엔 주재 팔레스타인 대사는 총회 표결 전 발언에서 “우리는 평화와 자유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찬성 투표는 팔레스타인 존재에 대한 투표이며, 어떤 나라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다”며 “그것은 평화에 대한 투자”라고 강조했습니다.

만수르 대사는 찬성투표가 옳은 일이라고 말해 박수를 받았습니다.

한편 길라드 에르단 유엔 주재 이스라엘 대사는 만수르 대사 발언 뒤에 동료 외교관들에게 “여러분들 가운데 많은 사람이 유대인 혐오자인 한, 여러분은 팔레스타인인들이 평화를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에 정말 신경 쓰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부끄러운 줄 알아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유엔 총회, 팔레스타인 유엔 가입 지지 결의안 채택

유엔 총회에서 팔레스타인의 유엔 가입을 지지하는 결의안이 표결에 부쳐져, 143개국이 찬성한 반면, 반대는 미국과 이스라엘 등 9개국에 그쳐, 압도적 다수의 찬성으로 결의가 채택됐습니다.

이번에 유엔 총회에 제출된 결의안은, 현재 유엔에서 '옵서버 국가' 지위에 있는 팔레스타인의 정식 가입을 위해 안보리에서 협의하도록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표결은 10일, 일본시간으로 11일 새벽에 실시돼, 일본을 포함한 143개국이 찬성, 영국 등 25개국이 기권, 반대는 미국과 이스라엘 등 9개국에 그쳐, 결의는 찬성 다수로 채택됐습니다.

결의가 채택된 순간 회의장에서 큰 박수가 터져나와, 팔레스타인의 만수르 유엔 대사와 결의를 지지한 각국 대사들이 악수를 나누었습니다.

유엔 가입은 안보리 권고 결의가 필요한데, 팔레스타인의 가입과 관련해서는 지난달 안보리에서 미국이 거부권을 행사했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실현될 전망은 서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유엔 회원국이 참가할 수 있는 총회에서 140개국 이상의 압도적 다수의 지지를 얻음으로써 이스라엘과 이스라엘을 옹호해 온 미국의 고립이 두드러진 모양새가 됐습니다.

유엔 총회, 팔레스타인 유엔 가입 지지 결의안 채택 | NHK WORLD-JAPAN News

 

유엔 총회, 팔레스타인 유엔 가입 지지 결의안 채택 | NHK WORLD-JAPAN News

유엔 총회에서 팔레스타인의 유엔 가입을 지지하는 결의안이 표결에 부쳐져, 143개국이 찬성한 반면, 반대는 미국과 이스라엘 등 9개국에 그쳐, 압도적 다수의 찬성으로 결의가 채택됐습니다.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