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구테흐스 “일대일로 공동 건설,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희망과 진보 가져와” 본문

同一介中華(中國)/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구테흐스 “일대일로 공동 건설,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희망과 진보 가져와”

CIA bear 허관(許灌) 2023. 10. 22. 17:54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 펑리위안(彭麗媛) 여사가 17일 저녁(현지 시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참석차 중국을 방문한 국제 귀빈들을 환영하는 연회를 열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18일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개막식에서 “‘일대일로’ 공동 건설은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희망과 진보를 가져온다”고 말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연설에서 “인프라 없이는 발전도 없다”면서 “많은 개발도상국에는 지금도 여전히 인프라가 부족한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있으며, 이것이 이번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및 ‘일대일로’ 공동 건설 구상의 중요성”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일대일로’ 공동 건설 구상 추진 하에 각국은 인프라 분야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되었으며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가속화하고 있다”면서 “이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과 우리가 공유하는 지구에 희망과 진보를 가져온다”고 밝혔다.

이어 “‘일대일로’ 공동 건설 추진 하에 국제사회는 ‘역사적인 기회’에 직면해 회복력과 지속가능성을 핵심으로 하는 현대적인 녹색 도시와 지역사회, 교통, 전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또 “‘일대일로’ 공동 건설 구상은 개도국의 경제적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 데도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녹색 실크로드 건설 노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유엔은 계속해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이 10월 18일 저녁(현지 시간) 인민대회당에서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 참석차 방중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회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