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가자지구 구호물자 반입 시작…2주만에 처음 본문

Guide Ear&Bird's Eye/이스라엘과 모사드(Mossad)

가자지구 구호물자 반입 시작…2주만에 처음

CIA bear 허관(許灌) 2023. 10. 21. 19:46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을 위한 구호품이 이집트 국경에서 반입되기 시작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 이집트를 연결하는 통로인 라파 검문소가 21일(현지시간) 개방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전 가자지구 주민을 위한 구호품을 실은 트럭이 이집트 라파 국경 검문소에서 가자지구로 건너가는 모습이 BBC에 포착됐다.

앞서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관은 소셜미디어(SNS)에 이날 오전 10시 라파 검문소가 열릴 것이라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밝혔다.

특히 대사관 측은 "국경이 열리면 국경을 건너려는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집트에 입국하려는 미국 시민들은 국경 양쪽에서 혼란스럽고 무질서한 혼란이 예상될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고 전했다.

트럭에는 필수 의약품과 음식, 물 등이 실려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대사관 측은 이 통로가 얼마나 오랫동안 열려있을지는 불확실하다고 덧붙였다.

라파 검문소 주변에는 필수 의약품과 음식, 물을 실은 백여 대의 트럭이 이집트 국경 주변에 줄지어 서 있는 상태다. 이 검문소는 현재 가자지구로 향하는 유일한 통로다.

구호품을 실은 트럭들이 라파 검문소 주변에 줄지어 있는 모습

현재 상당수 가자지구 주민들은 라파 검문소 주변에서 구호를 기다리고 있다.

앞서 이스라엘과 이집트는 지난 18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을 계기로 트럭 20대 분량의 구호 물품을 1차로 가자지구에 반입하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유엔은 주민들에게 필요한 즉각적인 지원을 제공하려면 최소 100대의 트럭 반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가자지구 구호물자 반입 시작…2주만에 처음 - BBC News 코리아

 

가자지구 구호물자 반입 시작…2주만에 처음 - BBC News 코리아

구호품을 실은 트럭이 이집트 라파 국경 검문소에서 가자지구로 건너가는 모습이 BBC에 포착됐다.

www.bbc.com

가자지구 '구호물자' 첫 반입...이집트 국경 통과

구호물자를 실은 트럭이 21일 가자지구로 진입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대기 중이던 구호품이 가자지구로 반입됐습니다.

AP와 로이터 통신 등 언론은 현지시각으로 오늘(21일) 오전 구호품을 실은 트럭 약 20대가 가자지구와 국경을 맞댄 이집트 라파 국경 검문소를 통과해 가지지구로 건너갔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은 지난 7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로부터 공격을 받은 직후 가자지구를 전면 봉쇄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이집트와 가자지구의 국경이 제한적으로나마 개방된 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발발 이후 2주 만입니다.

앞서 이스라엘과 이집트는 트럭 20대 분량의 구호 물품에 대한 가자지구 반입에 합의한 바 있습니다.

이스라엘 측은 1차 구호품에 식량과 물, 의약품만 제한적으로 반입될 수 있다는 조건을 달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이날 가자지구로 진입한 트럭에는 의약품과 식량 등이 실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어제(20일) 라파 국경 검문소에서 구호물품들을 점검한 뒤 가자지구로의 구호품 반입이 시급하다고 밝혔었습니다.

특히 “(가자지구 내에는) 물도 음식도 약품도 없는 상태에서 생존을 위해 모든 것이 필요한 200만 주민들이 포화를 받으며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현재 라파 국경 검문소에는 가자지구 내 민간인들을 위한 수백 t의 구호물자를 실은 트럭 200여대가 대기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