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日韓, 정상간 셔틀외교 재개 검토 본문

-미국 언론-/일본 언론

日韓, 정상간 셔틀외교 재개 검토

CIA bear 허관(許灌) 2023. 3. 12. 11:26

기시다 수상과 윤석열 한국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다음주 일본에서 개최되는 것을 계기로 일본과 한국 정부는 정상간 상호방문인 '셔틀외교' 재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태평양전쟁중의 '징용' 관련 문제에 대해 한국측이 지난 6일 해법안을 발표한 데 따라 정부는 9일 윤 대통령이 다음주 16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해 기시다 수상과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발표했습니다.

한국 대통령의 일본 방문은 2019년 이래 약 4년 만입니다.

기시다 수상은 9일 밤 한국의 해법에 거듭 평가하고 "양국의 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양국 정부는 10년 이상 중단된 정상간 상호방문인 '셔틀외교' 재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또 일본 정부 내에서는 5월에 열리는 G7, 주요 7개국 히로시마 정상회의에 한국을 초대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와 한국측에서 '징용' 관련 문제의 해법을 실행하는지도 주시하면서 최종적으로 판단한다는 방침입니다.

 

-한국 정부가 최근 일제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을 발표한 데 대해 유엔, 미국이나  유럽연합 등 선진국과 미국 의회 초당적으로 환영했습니다. 한일 양국의 실질적인 협력이 동북아와 인도 태평양지역에서의 평화롭고 번영하는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봅니다

머리소리함 Guide Ear는 한일양국이 경제분야에서는 완전한 자유무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제도적 협력이 되기를 요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