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NATO 국방장관회의, 동유럽 방위태세 강화 방침 본문

Guide Ear&Bird's Eye/유엔평화유지군(연합군-한국 국방부,NATO)

NATO 국방장관회의, 동유럽 방위태세 강화 방침

CIA bear 허관(許灌) 2022. 6. 18. 13:52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는 이달 말의 정상회의를 위한 국방장관회의를 열고, 동유럽의 방위태세를 대폭 강화한다는 방침을 확인했습니다.

NATO는 16일까지 이틀간 벨기에 브뤼셀의 본부에서 국방장관회의를 열었습니다.

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스톨텐베르그 사무총장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군사침공으로 장기적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고 밝히고, 이달 말로 예정돼 있는 정상회의에 대해, "NATO를 더욱 강하게 하기 위한 결정을 할 것이며, NATO를 바꾸는 정상회의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국방장관회의에서는 지리적으로 러시아에 가까워 안전보장상의 위협을 더욱 강하게 느끼고 있는 동유럽 국가들의 방위태세에 대해 협의하고, NATO가 발트3국과 폴란드, 루마니아 등 8개국에 배치한 다국적 부대의 규모와 즉각대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 등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달 말의 정상회의에서는 NATO의 억지력과 방위력을 강화하는 대응을 결정하는 외에도, 우크라이나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도 결정될 예정입니다.

또, NATO의 향후 10년간의 활동지침 등을 정하는 '전략개념'도 채택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의 파트너국가와의 연대강화 등도 담길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