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 대등한 입장의 대화를 중국에 요구 본문

Guide Ear&Bird's Eye/대만정부-中華民國(中國)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 대등한 입장의 대화를 중국에 요구

CIA Bear 허관(許灌) 2020. 1. 14. 22:24


11일 투표가 실시된 타이완 총통선거에서, 중국에 대항하는 자세를 나타내는 차이잉원 총통이 역대 최다인 800만 표 이상을 획득해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향후 중국과 어떻게 마주할지가 초점이 되고 있는 가운데, 차이 총통은 대등한 입장에서의 대화를 중국에 요구했습니다.

차이 총통은 11일 밤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선거 결과는 주권과 민주적이고 자유로운 생활을 지키려는 타이완 사람들의 가치관을 나타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차이잉원 정권 출범 후 중국과의 공적인 대화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데 대해, "양측의 대화와 협의가 재개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베이징 당국이 타이완의 민의를 존중해 그 존재를 직시하고, 평화롭고 대등한 입장에서 서로의 차이에 대처할 수 있다면, 언제라도 대화와 협의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차이 총통의 이러한 제안에 대한 중국의 대응이 주목됩니다

"民國基於三民主義,為民有、民治、民享之立憲君主國[民主共和國, 聯邦共和國].
世界潮流浩浩蕩蕩順之則昌, 逆之則亡.
資本主義 反對 共産主義!! 民主主義 反對 獨栽主義(全體主義)!!
資本主義民主主義革命以後, 自由主義(自由權)和社會主義(社會權, 生存權) 共存(尊重)是自由社會.-自由社會[民主國家]-"
*資本主義 三代原則(經濟):私有財産, 利潤追求, 市場競爭原理 等等.
*民主主義 三代原則(政治):民有、民治、民享之政府.

"同一介中華(中國).
中華民國(中國), 中華人民共和國(中國).
中國 建國者 中山 孫文 先生"
That this nation, under God, shall have a new birth of freedom -- and that government of the people, by the people, for the people, shall not perish from the earth.

-중화민국은 삼민주의(三民主義)에 기초한, 민유(民有), 민치(民治), 민향(民享)의 민주공화국이다. 중화민국의 주권은 국민 전체에 있다.[백성이 주인인 민주정부 민주공화국(민주국가)]

中華民國 憲法.hwp


-중화인민공화국은 노동자계급이 영도하고 노농연맹을 기초로 하는 인민민주 전제정치( 인민민주주의독재)의 사회주의국가이다.[프롤레타리아독재 사회주의 국가]

실용주의 노선 중화인민공화국 등소평 헌법과 공산당 령도 중화인민공화국 습근평 헌법.hwp



실용주의 노선 중화인민공화국 등소평 헌법과 공산당 령도 중화인민공화국 습근평 헌법.hwp
0.19MB
中華民國 憲法.hwp
0.1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