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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 전문가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개발할 수 없는 이유" 본문

Guide Ear&Bird's Eye/북한군 대량살상무기 동향 자료

러 전문가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을 개발할 수 없는 이유"

CIA bear 허관(許灌) 2017. 2. 6. 15:34

 

미트리 코르네프 '밀리터리 러시아(Military Russia)' 포털사이트 설립자는 조선(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 개발을 위한 기술과학적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 의심하지 않는다. 2012년 12월 12일 은하-3호 위성발사체가 궤도에 올린 북한의 위성 1호 발사가 이에 대한 근거를 마련했다.

다만 북한은 (아직까지) 현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전면) 개발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며 "실제 북한에게 필요한 것은 발사하는데 최소 며칠 걸리는 거대한 미사일발사체가 아니라, 잘 연마된 전투시스템이다"라고 러시아 전문가는 지적했다

코르네프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북한인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북한의 핵미사일 잠재력 발전상태가 70년대 수준에 놓여 있다. 특히 뒤쳐진 미사일 조정 시스템을 비롯해 정확성이 높지 않은 점 및 미약한 방위력 등을 단점으로 꼽았다. "북한 미사일은 현대적인 MD, 방공시스템으로 쉽게 발각된다. 미국 이지스 시스템 역시 임의의 여타 유사한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쉽게 북한의 군시스템을 발각해 격추할 수 있다."

전문가는 또 약 40년 전 소련군 함대 잠수함에 탑재된 액체미사일 R-29와 유사한 미사일을 2017년 북한이 실험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전력이 낮은 소형 미사일을 선별해 개발했다. 이 미사일이 얼마나 멀리 날수 있을지? 소련군 R-29 잠수함 발사형 대륙간탄도미사일(SLBM)은 최대 7,000~8,000 km 거리를 비행할 수 있다. 북한의 미사일은 7,000~8,000 km 거리를 능가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시 말해 지정학적으로 미국의 서해변까지 북한 미사일이 비행하지 못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북한정부 탄도 미사일 배치도[전방과 중앙(중간), 후방구역]

북한 전략 로켓군 배치도는 다음과 같다

전방구역(남한전역 공격 목표)과 중앙구역(주일미군과 일본, 러시아 극동지역 공격목표), 후방구역(괌과 태평양 미군기지, 중국 공격 목표) 으로 나누어 배치 돼 오고 있다

북한  3개의 탄도 미사일이 태평양 괌에도 도달할 수 있다

 

 

 

북한 지도부들이 두려워 하는 전쟁은 북한 자유화 민주화 세력과 연합군이 연합(결속)으로 추진하는 인민전쟁 모델이다

미국과 한국이 平和大忍, 信望愛(참고 포용) 대북정책으로  일관돼 있으며 북한 주민들 입장을 존중하는 것이 올바른다

북한정부의 재래식 핵무기정책보다는 전방구역[단거리 미사일], 중앙(중간)구역[중거리 미사일], 후방구역[장거리 미사일] 미사일정책을 견제하는 것이 필요하다

*민주주의 3대 원칙:"국민의(民有), 국민에 의한(民治), 국민을 위한(民享) 정부"[링컨의 인민전쟁 모델]

북한 주민들의  김정은 독재정부 항거-->자유화 민주화 세력 임시정부 수립--->북한 내부 내전-->연합군 개입-->중국정부 입장과 내전종식, 남북통일..

-남북합의로 남북통일을 하는 것은 북한정부 스스로 중국정부(개혁개방정책) 모델로 나아가는 것이다-

-미국 트럼프정부의 도움과 중국정부 협조로 중국열차가 서울까지 왕래할 수도 있다는 의견이 머리소리함 내용입니다[북중철도 개통 60 주년 "100 만명 승객 수송"을 했습니다

 2014년 4월 1일 오전 10시 평양도착 95계열 열차가 단둥역(丹東驛)에서 출발하여 북중 철도 안전운행 60 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북중 국경 지대에 있는 단둥역 "국가 첫째 "으로 불리우는 중국 · 외국인 관광객 수송 중국 제품 북한수출 수송 임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단둥역(丹東驛) 1954 4 1일부터 북중철도 수송사업을 시작, 매주 4 개의 열차가 베이징(북경) - 단둥(단동) - 평양을 오고 가고(왕복 운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통계에 따르면 북중철도 승객 수는 현재까지 100만 명을 넘어 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