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트럼프 "클린턴 시리아 정책, 3차대전 위험" 본문

Guide Ear&Bird's Eye/미국의 소리[VOA]

트럼프 "클린턴 시리아 정책, 3차대전 위험"

CIA bear 허관(許灌) 2016. 10. 27. 20:57

 

중동지역에서 공화국이론(연방공화국, 민주공화국이나 사회주의 공화국) 중 사회주의 공화국세력이 입헌군주제(국왕제)를 부정하고 이슬람근본주의 지위와 역할로 세력을  확대해오고  있다. 사회주의 공화국이론 추종세력은 국가사회주의자나 공산주의자들이다 이들은 국왕제 타도를 내세우고 있다

과거에는 소련이나 중공등 원조를 받아 온 나라 리비아나 시리아 등이다

민주공화국이나 연방공화국 이론은 내각책임제를 인정하기 때문에 입헌군주국(국왕제)을 인정하고 있다

빈 라덴등 알카에다 세력도 민주주의 세력보다는 공화국 세력으로 사우디 왕정타도와 공화국 건설을 목표로 조직화 단체이다

공화국(공화주의, 공화당) 이론은 민주공화국 이론이나 사회주의 공화국 이론, 연방공화국 이론, 인민공화국 이론등이 있다 

공화국(공화주의, 공화당) 이론도 입헌군주국(국왕제)을 인정하기 위해서는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이론 자유주의(자유권)와 사회주의(사회권=생존권) 공존(존중) 자유사회 입장이 돼야 한다

자유주의 세력(자유주의자)은 무정부주의(자유방임)를 경계해야 하며 사회주의 세력(사회주의자)은 국가사회주의(군정)를 경계해야 한다 침략주의(전쟁 신봉자) 세력은 자유주의 세력보다는 사회주의 세력이 될 가능성이 있다

민주주의 세력도 침략주의자가 될 수 없다

----

 

                                                미국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후보가 25일 플로리다주 탤러해시에서 선거유세를 하고 있다

미국 민주당 힐러리 클린턴 대통령 후보의 시리아 정책은 3차 세계대전을 불러올 수 있다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후보는 어제 (25일)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은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에 집중해야 하고, 시리아에 집중해서는 안된다며 이같이밝혔습니다.

클린턴 후보는 ISIL을 추격하기 위한 미국의 거듭되는 노력을 여러 방식으로 제안해 왔으며,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자리에서 물러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클린턴 후보는 또 민간인 보호를 위한 비행금지구역 설정을 지지하지만,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반대하고 있습니다. 시리아나 러시아 군과의 충돌을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트럼프 후보는 시리아에서 아사드 대통령의 장래 역할은 ISIL 소탕이라는 목표에 비하면 부차적인 것이라며, 아사드 대통령의 권력은 3년 전에 비해 더욱막강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클린턴 후보 측은 트럼프 후보가 아사드 대통령이 건재하기를 바라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다며 비난했습니다.

클린턴 후보 측 대변인은 트럼프 후보가 다시 한번 푸틴 대통령의 발언을 따라하고 있고 미국인들에게 공포감을 유발하고 있다며, 그는 ISIL을 소탕하기위한 방안이나 시리아의 인도주의적 고통을 완화할 방안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주요 여론조사들에 따르면 클린턴 후보는 평균 45%의 지지율로 트럼프 후보에 5%포인트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VOA 뉴스

 

"Capitalism  Anti Communism! Democracy Anti Totalitarianism(Dictatorship)!

After the capitalist democracy revolution, liberalism(Civil liberties) and Socialist(social rights, Right to life) coexist (respect) is a free society. -Freedom Society[Democratization government]-

資本主義 反對 共産主義!! 民主主義 反對 全體主義(獨栽主義)!!

資本主義民主主義革命以后, 自由主義(自由權)和社會主義(社會權, 生存權) 共存(尊重)是自由社會.-自由社會[民主化 政府]-"

*Three principles of capitalism:Private property, pursuit of profit, Principle of free market competition Etc.[資本主義 三代原則:私有財産, 利潤追求, 市場競爭原理 等等]

*Three principles of Democracy: government of the people, by the people, for the people Etc[民主主義 三代原則:為民有、民治、民享 等等]

-民主政治要求 "人民本位"-

* 極端的自由主義:同性愛,痲藥服用, 無政府主義 等等

*極端的社會主義:國家社會主義(國營企業,國營農場,軍國主義,洗腦指導者論 等等)

 

빈라덴 사살작전

 

                  오바마 대통령이 백악관 상황실에서 넵튠 스피어 작전의 위성 생중계를 시청하고 있다. 백악관 상황실은 1961년 케네디 대통령이 만들었다.

 

오퍼레이션 넵튠 스피어(Operation Neptune Spear)로도 알려진 이 작전은 2011년 5월 2일에 실행된 미국의 오사마 빈라덴 사살 작전이다. CIA가 작전을 주도했으며, 미 해군의 최정예 대테러 특수부대인 DEVGRU(미 해군 특수전 개발단. 구 SEAL 6팀) 대원 25명이 블랙호크 헬리콥터 4대에 탑승해 작전에 참여했다. 빈 라덴의 CIA 암호명이 제로니모였다.

파키스탄 현지시간 2011년 5월 2일 01시 00분, (5월 1일, 20:00 UTC, 16:00 EDT)에 작전이 시작되었다. 오바마 대통령은 다른 주말과 같이, 이 날에도 워싱턴 DC 인근의 앤드류스 공군기지에서 골프를 쳤으며, 9홀까지 4시간 가량 골프를 치고 중도에 복귀하여, 동부시각 16시에 작전이 시작되었고, 백악관 지하 벙커에서 DEVGRU 대원의 헬멧 카메라를 통해 위성 생방송을 시청하였다.

아보타바드의 파키스탄 정보기관의 안가에 은신 중이던 빈 라덴을 DEVGRU가 현장에서 사살했다. 아보타바드는 수도 이슬라마바드의 북쪽 51km에 있는 인구 12만 명의 도시이며, 파키스탄 육군사관학교와 육군 2사단의 사단 본부가 위치해 있다. 빈 라덴이 살던 집은 보통 가옥보다 8배나 큰 3층짜리 대규모 주택이었으며, 파키스탄 육군사관학교에서 불과 1,300m 떨어져 있었다. 3년 전부터 거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 카에다는 파키스탄이 배신을 한 것이라면서 제1차 보복목표는 파키스탄이며 그 다음이 미국이라고 선언했다. 그러나, 미국은 파키스탄 정부 몰래한 작전이며, 미군 헬리콥터들이 작전을 수행하는 동안, 다행스럽게도 우연히 파키스탄 전투기가 출격하지 않은 것이지, 파키스탄 정부의 협조가 있었던 것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파키스탄과 빈 라덴의 관계와 관련해서는, 2001년 911 테러 직전에, 파키스탄의 원자력 위원회 책임자들이 오사마 빈 라덴에게 핵무기를 제조하거나 획득할 방법에 대해 조언한 것으로 드러났으며, 압둘 카디르 칸 박사와 함께 이들이 가택연금된 적이 있다. 2001년 11월 10일, 파키스탄 영자신문 "새벽(Dawn)"의 인터뷰에서, 빈 라덴은 "핵무기와 화학무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사용할 준비도 되어 있다"고 경고했으며,  2002년 12월 15일, 미국 뉴스 전문 인터넷 사이트 월드 넷 데일리는 알 카에다가 1998년 옛 소련 비밀경찰(KGB) 출신인 체첸 마피아로부터 3,000만 달러를 주고 핵 배낭 20개를 구입했다고 보도했다.

CRS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은 2001년 911 테러 이후, 빈 라덴을 잡기 위해 10년간 430조 원을 썼으며, 간접비용을 포함하면 1000조 원을 넘게 썼다고 한다.

미국 정부는 DEVGRU 대원 25명이 40여분간의 교전 끝에 빈 라덴을 현장에서 사살했으며, USS 칼 빈슨 (CVN-70)으로 시신을 옮겨와 사망 9시간 만에 추에 매달아 바다에 수장해서, 누구도 시신을 찾을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빈 라덴이 정말 현장사살된 것인지, 체포된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는 견해도 있다. 미국 정부는 이에 대해 입증이 될 만한 어떠한 사진이나 동영상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사망을 입증할 사진 공개를 고려 중이나, 너무 참혹해서 분노를 자극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원래 알 카에다는 빈 라덴이 체포되거나 살해되면 보유한 핵가방으로 핵 테러를 할 것이라고 경고했었다.

 

 

                                             HK MP5 기관총을 들고 물속에서 나온 네이비 씰. 1962년 1월 1일 케네디 대통령이 창설했다.

 

                                                         중동 지역을 담당하는 미국 해군 제5함대의 칼 빈슨 항공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