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중국 습근평국가주석, 아웅 산 수치가 인솔한 대표단 회견 본문

Guide Ear&Bird's Eye/미얀마[버마]

중국 습근평국가주석, 아웅 산 수치가 인솔한 대표단 회견

CIA Bear 허관(許灌) 2015. 6. 13. 09:54

 

습근평 중공중앙 총서기, 국가주석이 11일 베이징에서 아웅 산 수치가 인솔한 미얀마 전국민주연맹 대표단을 만났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만난 자리에서 중국측은 시종 전략적인 높이와 장기적인 시각에서 중국과 미얀마 관계를 보고 있다고 하면서 미얀마가 주권독립과 영토완정을 수호하는 것을 지지하며 미얀마의 발전의 길에 대한 자주적 선택을 존중하고 미얀마의 민족화해 행정을 지지하며 확고부동하게 중국과 미얀마 전통적친선과 실무협력을 추진하려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미얀마측이 중국과 미얀마 관계문제에서 입장이 일관하며 국내정세가 어떻게 변화하든지 모두 중국과 미얀마의 우호관계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바랐습니다.

아웅 산 수치는 미얀마와 중국은 이웃이며 이웃은 선택할수 없다고 하면서 양국 우호관계의 발전에 힘을 쓰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번 방문을 통해 양당 관계를 심화하고 양국 인민들의 우호관계 발전을 추진하게 되길 바랐습니다

 

Chinese President Xi Jinping (R) meets with a delegation from Myanmar's National League for Democracy (NLD), headed by NLD chair Aung San Suu Kyi, at the Great Hall of the People in Beijing, China, June 11, 2015.

 

中 미얀마 민족민주동맹군의 일방측 정화 선포 환영

중국 외교부 홍뢰 대변인은 12일 중국측은 미얀마 북부 충돌 해당측이 일방적 정화를 선포한데 대한 보도에 주의를 돌렸으며 이를 환영한다고 표했습니다. 그는 또한 충돌 쌍방이 같은 방향으로 행동하며 억제를 유지하고 하루속히 전투를 평정하며 중국과 미얀마 국경지역이 정상적인 질서를 회복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전한데 의하면 미얀마 민족민주동맹군 군사위원회는 이미 일방적 정화를 실행할 것을 선포했습니다. 정화는 6월 10일 자정 12시부터 발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홍뢰 대변인은 또한 중국측은 미얀마 북부문제에서 입장이 명확하다고 하면서 미얀마 국내 여러측이 통과한 평화담판 방식으로 의견상이를 해결하며 국내 평화와 민족화해를 하루빨리 실현하고 중국과 미얀마 국경의 안정을 공동수호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것은 중국과 미얀마 쌍방이 공동이익에 부합한다고 강조했습니다.

 

Myanmar's National League for Democracy (NLD) delegation led by its chairperson Aung San Suu Kyi (C) and officials from Chinese Embassy pose for a group photo at Yangon International Airport in Yangon, Myanmar, June 10, 2015. Aung San Suu Kyi left here on Wednesday for her first visit to China aimed at enhancing mutual understanding and promoting cooperation and friendly relations between the two neighbors.

 

미얀마 수치 여사,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면담

 

                         중국을 방문 중인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도자 아웅산 수치 여사(왼쪽)가 1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났다.

중국을 방문 중인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도자 아웅산 수치 여사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만났습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두 사람이 오늘 (11일)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만났다고 보도했지만 구체적인 면담 내용은 전하지 않았습니다.  

수치 여사는 어제 중국에 도착해 닷새 간의 공식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수치 여사의 이번 중국 방문은 미얀마의 민주개혁으로 시험대에 오른 양국 간 외교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됩니다.

중국은 수치 여사가 가택연금에서 풀려난 지난 2010년까지만 해도 미얀마 군사정권의 주요 동맹국이었습니다.

하지만 미얀마 정권이 민간으로 이양되고 민주개혁 조치에 나서면서 서방국가들과의 관계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수치 여사는 현재 미얀마의 주요 야당인 ‘민주주의민족동맹’ 을 이끌고 있습니다.

VOA 뉴스

 

시진핑, 아웅산 수지 만나 “운명 공동체” 우애 과시

중국을 처음 방문한 미얀마 민주화운동 지도자 아웅산 수지 여사(왼쪽)가 베이징의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회담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베이징 | AFP연합뉴스

 

아웅산 수지 여사의 중국 방문을 계기로 동남아의 자원부국이자 전략적 요충지인 미얀마를 사이에 둔 중국과 인도의 복잡한 삼각관계가 새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수지 여사는 방중 이틀째인 11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회동했다. 시 주석은 “수교 65년 동안 양국의 전통적 우의는 비바람 속에서도 변하지 않았다”며 “동고동락하는 이익 공동체이자 운명 공동체가 됐다”고 말했다고 중국신문이 보도했다. 시 주석은 이어 “중국은 미얀마가 국내 형세의 변화에 관계없이 우호적 관계를 추동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희망하고 믿는다”고 말했다. 수지 여사는 “양국은 이웃 국가이며 이웃은 선택할 수 있는 게 아니다”라면서 “양국 관계의 우호적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미얀마 민주주의민족동맹(NLD)은 양국 우호를 중시하며 중국 공산당의 영도하에 중국이 이룩한 거대한 발전에 탄복한다”고 말했다.

중국 지도자가 다른 나라의 야당 지도자, 그것도 민주화 운동에 헌신한 지도자를 만난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수지 여사가 총선과 대선을 앞둔 미얀마에서 정치적 영향력이 크다는 점을 인정하고 유대 관계를 돈독히 하려는 전략적 선택으로 풀이된다. 수지 여사 역시 2010년 가택연금에서 석방된 후 미얀마는 중국과 우호적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

반면 수지 여사의 첫 중국 방문을 하루 앞둔 지난 9일, 인도는 미얀마 정부와 합세해 반군 소탕작전을 벌였다. 인도 NDTV는 인도군이 미얀마 내 반군 근거지 2곳을 공격했으며 50명에서 100명 정도의 반군을 사살했다고 10일 보도했다. 인도는 작전 수행 전 미얀마에 긴밀한 협조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이 미얀마 야당 지도자인 수지 여사를 초청해 현 집권 세력을 압박하려는 의도를 내비친 반면 인도는 공조를 과시한 셈이다.

2011년 2월 테인 세인 정부가 출범하기 전 미얀마는 중국과 가까운 형제 국가 중 하나였다. 군사정권이 민주화 시위를 무력진압해 서방의 경제제재를 받자 중국은 막대한 원조를 내주며 미얀마를 지원했다. 그러나 인도는 군사정권에 비판적이었고, 탄압받는 수지 여사 측과 우호적 관계였다.

인도는 1993년 수지 여사에게 네루 평화상을 수여하기도 했다. 그러나 테인 세인 정부가 개혁·개방을 내걸고, 지나친 중국 종속에서 벗어나겠다고 선언하면서 양국 간 희비는 엇갈리기 시작했다. 이 같은 역사적 흐름 속에서 이뤄진 이번 수지 여사의 방중을 바라보는 인도의 심경은 편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10월과 11월 미얀마에서 치러지는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인도가 어떤 식으로 수지 여사에게 접근할지 주목된다.(경향신문)


아웅산 수지 끌어안은 中의 광폭외교

 

중국에 노벨평화상은 불청객이다. 노벨평화상위원회가 2010년 반체제 운동가 류샤오보를 수상자로 선정하자 중국은 “내정 간섭”이라며 강력하게 반발했다. 그런 중국이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미얀마 민주화의 상징 아웅산 수지 여사를 국빈으로 모셔 세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그제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수지 여사에게 “1950년 수교 이래 중국과 미얀마의 우정은 비바람이 불어도 변하지 않았다”며 “중국과 미얀마는 휴척여공(休戚與共·기쁨과 슬픔을 함께한다)의 운명 공동체”라고 말했다. 수지 여사는 1991년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됐으나 미얀마 군부독재정권의 반대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다. 그가 2010년까지 가택 연금돼 있었을 때도 중국은 국제사회의 비난에 아랑곳하지 않고 미얀마 군부정권을 지지했다.

▷‘휴척여공’이란 진(晉)나라 도공이 어릴 적 진나라 군주이자 친척인 여공의 미움을 받아 주(周)나라에 살 수밖에 없었지만 진에 근심이 있으면 슬퍼하고 경사가 있으면 기뻐했다는 고사에서 나온 말이다. 휴척상관(休戚相關)이라고도 하는데 중국과 북한의 특수 관계를 말할 때 흔히 쓰는 순치상의(脣齒相依)와 비슷한 뜻이다. 시진핑 취임 이후 좀처럼 등장하지 않던 순치상의도 다시 등장해 관심을 끈다. 6일 리진쥔 주북한 중국대사는 양형섭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만나 “중국과 조선은 산과 물이 서로 이어진 순치상의의 우방”이라고 했다

▷시진핑의 수지 여사 초청은 개혁 개방으로 서구에 가까워지는 미얀마를 다시 끌어당겨 일대일로(一帶一路)를 성공시키려는 의도라는 분석이 나온다. 수지가 이끄는 제1야당 민주주의민족동맹(NLD)이 11월 총선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하고 미리 손을 내밀었다는 시각도 있다. 그러고 보니 “정세가 어떻게 바뀌어도 양국 우호를 발전시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한 시진핑의 말이 예사롭게 들리지 않는다. 필요하면 어느 나라든, 누구든 끌어안는 그의 광폭외교가 중국을 강력하게 만드는 원동력임은 분명하다.
(동아일보 자료)

 

 

 

 

미얀마의 총 면적은 678,500㎢로, 인도차이나 반도의 국가 중에서 가장 크고, 세계에서는 40번째로 크다. 북서쪽은 방글라데시의 치타공 구와 인도의 미조람 주, 마니푸르 주, 나갈랜드 주, 아루나찰프라데시 주,  북쪽은 중화인민공화국의 티베트 자치구, 북동쪽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윈난 성과 접하고 국경의 총 길이는 2,185km이다. 미얀마는 남쪽과 남서쪽으로 벵골 만  및 안다만 해에 이르는 1,930km의 해안선을 가지고 있다.

인도차이나 반도의 서단에 위치하고 있고, 지형적으로는 서부의 아라칸 산맥, 북부의 고산지대, 중부의 저지, 동부의 샨 및 테나세림 산지가 펼쳐져 있다. 중부는 다시 건조지인 상(上)미얀마분지와 저습지인 하(下)미얀마로 나뉜다

 

*미얀마 마오(모택동)주의자 

                                                                                      미얀마 마오(모택동)주의자 모습

원래 미얀마 북부의 마오주의자 공산당 반군을 지원하던 중국은 1990년대 들어 방침을 바꿔 미얀마 정부와 손을 잡았다. 유엔에서 미얀마 제재안이 나올 때 등 사사건건 미얀마 정부의 편을 들어줬다. 2008년에만 공식집계로 2억3250만달러, 비공식적으로는 수십억달러에 이르는 돈을 차관 및 투자로 집행했다.

-소위 마오 주의자, 기사와 모택동, 마오의 이상주의, 애국심, 국가의 독립과 그 깊고 진지한 감정의 사람들의 기본 정신의 회장의 생각을 작성하는 것이다.

미얀마정부는 중국과 미얀마 접경지역 모택동주의자 공산당 반군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과 함께 중국 실용주의 세력 자유화 개방화 정책이 필요하다

중국 실용주의 노선은 자유화, 개방화 정책(개혁개방정책)이다 공산주의를 제거하는 것이 자본주의이며 국가사회주의를 제거하는 것이 민주주의이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사유재산, 영리추구, 시장경쟁원리등)를 부정하지만 사회주의는 자본주의를 인정한다

중국정부도 군정분리주의(군사위원회, 중국 군부) 폐단 중국 주변국 모택동주의자 군사적 지원을 하지 말아야 한다(군사위원회의 정치 군사적 개입을 하지 말아야 한다)

 

 

자본주의 반대 공산주의! 민주주의 반대 독재주의(전체주의)! 반공반독재구국전선으로
"민주주의 반대는 공산주의가 아닌 전체주의(독재주의)고, 자본주의 반대는 공산주의이다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 이후 자유주의(자유권)와 사회주의(사회권=생존권) 공존(존중) 자유사회이다"
1단계-자유화, 개방화정책(자본주의=반공산주의)
자본주의 3대원칙-사유재산, 영리추구, 시장경쟁원리등
2단계-민주화 정책(민주주의=반국가사회주의)
자유민주주의자와 사회민주주의자 공동 민주연합 정부 구성  

 

"The Chinese government can advance as position and role to national military establishment and U.N. Forces which people's liberation army is not political party army though become power change atServiceman integration attention(Gunjeongtonghapju's)  Civilian government( people's government )[President and Cabinet]  inMilitary administration separation(Gunjeongbunriju's) leftist military administration[the Armed Service Committee]  

中国政府爲軍政分離星期的左翼軍政[軍委]至軍政合倂星期的文民政府(人民政府、民間政府)[主席和内閣]要成爲權力變更, 才能以解放軍不是小党的國家和聯合国軍往前走地位和作用

중국정부는 군정분리주의 좌익군정[군사위원회]에서 군정통합주의 문민정부(인민정부, 민간정부)[주석과 내각]로 권력변경이 돼야 인민해방군이 당군이 아닌 국군과 유엔군으로 지위와 역할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