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유도요노 대통령 인니 대통령 재선 확정 본문

Guide Ear&Bird's Eye/인도네시아

유도요노 대통령 인니 대통령 재선 확정

CIA Bear 허관(許灌) 2009. 7. 25. 09:37

 

 지난 8월 실시된 인도네시아 대통령 선거에서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대통령의 당선이 확정됐다고 현지 일간 콤파스가 24일 보도했다.  전날 선거관리위원회(KPU)는 유도요노 대통령이 60.80%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재선이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공식 대통령 선거 결과는 오는 25일 발표한다.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전 대통령은 26.79%, 유숩 칼라 부통령은 12.41%를 득표했다.   이번 대선에서 총 유권자는 1억7천636만 명, 투표율은 72.56%였다.

   한편 메가와티와 칼라 대선캠프는 일부 지역에서 유권자가 누락되거나 중복됐다며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고 개표결과에 불복한다고 밝혔다.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Susilo Bambang Yudhoyono, 1949년 9월 9일 - )은 인도네시아의 현 대통령이다. 육군 대장으로 퇴역한 후, 2004년 7월 5일 인도네시아 역사상 처음으로 치러진 대통령 직접 선거에서 대통령으로 당선되었고 2009년 7월 20일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20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 결선 투표의 비공식 집계 결과,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후보가 60퍼센트 이상의 지지를 얻어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대통령을 물리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전 안보장관은 부와 정치계에서 뚜렷한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러나, 지적인 성향 때문에 생각하는 장군으로 알려졌던 유도요노 전 장관은 지난 해 10월 발리 섬 폭탄테러 공격 1주년 희생자 추도 연설을 통해 비로소 국제적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2002년 테러 공격의 규탄하면서 테러 분자들에게 강력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반드시 테러분자들을 추적해 검거한 후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악마와 같은 테러분자들과 그들에게 우호적인 세력은 인도네시아 사회에 더 이상 발붙일 곳이 없다고 경고했습니다. 당초에 회교 테러단체 자마 이슬라미야가 인도네시아에 침투했음을 인정하기를 꺼렸던 인도네시아 당국은 그 후 신속하게 발리 폭탄 공격을 자행한 제마 이슬라미야 요원 수 십명에게 유죄 판결을 내렸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군대 내에서 탁월한 복무 실적을 인정받고, 중장까지 진급했지만, 결코 군부내 권력 핵심부에 포함된 적이 없었고, 단지 전역에즈음해 4성 장군으로 진급했습니다. 호주 국방 군사 아카데미의 동남아시아 지역 안보 전문가인 칼 테이어 교수는 유도요노 전 장관은 항상 전면에 부각되는 인물이 아니었지만, 나중에 그같은 성향이 바뀌었다고 지적합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스스로를 재창조했다고 테이어 교수는 말하면서, 특히 테러리즘과 외부의 강대국, 그중에서도 호주와의 관계에서 더욱 그렇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현 행정부나 전임 대통령들에 비해 그 자신이 훨씬 더 실용적인 지도자임을 과시했다고, 테이어 교수는 말했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군에서 전역하자마자 압둘라흐만 와히드 대통령 행정부와 메가와티 수카르노 대통령 행정부에서 안보 장관으로 임명됐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와히드 대통령의 탄핵을 막기 위한 조치들을 지지하지 않은 뒤 와히드 행정부에서 해임됐습니다. 또한 유도요노 장관은 메가와티 대통령 정부의 권력 핵심부에서 배제된 데 대해 불만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공개적으로 모욕을 당한 후 메가와티 정부를 떠났습니다.

그러나 그같은 좌절과 실패는 유도요노 전 장관이 2억 1천만 인도네시아 인 대부분에게 강력하면서도 공정한 지도력을 제공할 새로운 목소리의 후보로 강력하게 자리매김 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유도요노 전 장관은 경제 문제와 불안정의 우려를 해결할 것이라는 희망을 제시했습니다.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전 장관은 1949년 9월9일 자바섬 동부의 파시탄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육군 중위의 아들이었던 유도요노 전 장관은 1973년에 인도네시아 군 사관학교를 졸업한 후 미국과 유럽에서 더 수학했습니다.

유도요노 장관은 보스니아 유엔 평화 유지군 최고 군 관측통을 역임했고, 2000년의 전역에 앞서 인도네시아 군 지역 문제 사령관을 지냈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종종 결단력이 약하고 타협하는 경향이 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바로 그같은 특징 때문에 유도요노 전 장관은 군부의 지원을 받던 수하르토 전 대통령 집권 시절에 일부 고위급 군 지휘관들이 자행한 것과 같은 인권 침해에 연루되는 것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도요노 장군은 카리스마와 탁월한 연설 능력으로 많은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테이어 교수는 유도요노 전 장관은 대중적인 인기도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에 당선된다면 상당한 도전을 받게 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대중적인 지지를 끌어 모을 수 있는 능력 때문에 무엇인가를 바꾸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대통령 직에 오를 것이라고, 테이어 교수는 말하면서, 그러나 유도요노 전 장관은 국회에서 자신에게 어떤 책임도 지지 않을 여러 정치인들의 저지에 직면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7년 전의 아시아 경제 위기에서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경제 문제를 해결하고, 경제적 번영을 가로막고 있는 핵심 요인인 부패를 척결할 것이라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유도요노 전 장관은 또한 민주적 원칙을 고수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동시에 불안정과 반란, 그리고 국제적 테러리즘에는 단호한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고 다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