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근조(謹弔)', 故김수환 추기경님 명복을 빕니다 본문

-국가주석이나 대통령 임기제한/로마교황청

'근조(謹弔)', 故김수환 추기경님 명복을 빕니다

CIA bear 허관(許灌) 2009. 2. 20. 08:12

머리와 입으로 하는 사랑에는 향기가 없다.
진정한 사랑은 이해, 관용, 포용, 동화, 자기낮춤이 선행된다.
"사랑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오는데 칠십년 걸렸다."(김수환 추기경 어록-사랑)

 

 

내 육신 뼈가루를 조국 산하에 뿌리리라(습작시)

나는 나의 육신 뼈가루를 조국 산하에 뿌리리라

내 육신 뼈가루가
동서지역감정
남북이념갈등
세대간의 의식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면
나는 나의 육신 뼈가루를 조국산하에 뿌리리라

나는 나의 육신 뼈가루를 조국산하에 뿌리리라

내 죽은 영혼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순신장군
정의를 위해 굴하지 않았던 유관순 누나
박애정신으로 일생을 바친 슈바이처의사처럼
살아갈 수 있는 분이 될수 있다면
나는 나의 육신 뼈가루를 조국산하에 뿌리리라

 

승자는 몸을 바치고 패자는 혀를 바친다
승자는 행동으로 말을 증명하고 패자는 말로 행동을 변명한다
승자는 책임지는 태도로 살며 패자는 약속을 남발한다
내가 위와 같은 승자가 될 수 있다면
나는 나의 육신 뼈가루를 조국 산하에 뿌리리라

내 죽은 육신의 뼈와 살이
헐벗은 조국산하 새싹이 되어
진정한 평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형제가 될 수 있다면
나는 나의 육신 뼈가루를 조국산하에 뿌리리라

그 뼈가루 하나 하나가 조국산하 억새풀이 되리라... (7급공무원 시험을 합격날짜를 기다리면서 1993년 11월 고향 합천 가회 한골 고향 집에서 쓴 시)
-이 시가 김대중정부 등장에 상당한 호응을 일으킨 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