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09/04 (5)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오는 11월 열리는 차기 미국 대통령 선거의 결과를 예상했을 때 조 바이든 현 대통령에 비해 우위를 점해 왔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보다 바이든의 중도 하차로 민주당 대선 후보가 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당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왔다.대선이 두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언론사들과 여론조사 업체들이 트럼프와 해리스의 지지율 추이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를 속속 내놓고 있으나 대선 결과를 현시점에서 미리 점치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예측은 두 유력 후보 간 지지율을 단순히 비교해 나온 것이 아니라 미국 대선 결과를 좌우하는 7대 경합주의 여론 추이를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은 것이어서 실제 결과와 얼마나 부합할지 이목을 끌고 있다.◇ 7대 경합주와 매직 넘버 270명2024년..
고 존 매케인 상원의원의 아들이 지난주 알링턴 국립묘지를 참배하면서 내부 규칙을 어기고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공개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비난했다.매케인 전 상원의원은 베트남전 참전용사로 2008년 공화당 후보로 나서 당시 민주당 버락 오바마 후보와 대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그의 막내아들 지미 매케인 중위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군인이 됐다. 그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여러 세대 가족, 조부와 증조부가 묻혀 있는 신성한 장소에서 보여준 행동으로 인해 분노했다고 밝혔다.매케인은 3일(현지시각) CNN과의 인터뷰서 "그저 충격적이었다. 그곳에 묻힌 분들은 국립묘지가 정치 캠페인의 배경이 될지 아닐지를 선택할 수 없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군복을 오래 입은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그곳에서는 자신이 중심..
유죄 평결이 내려진 '성추문 입막음 돈' 제공 의혹 관련 형사 사건의 선고를 연기하려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시도가 실패로 돌아가면서 예정대로 오는 18일(현지시간) 형량이 선고되게 됐다.3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앨빈 헬러스타인 미국 지방법원 판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돈 지급 의혹 관련 회사 기록 조작 혐의 사건의 담당 법원을 기존 뉴욕주 법원에서 연방 법원으로 변경해달라는 트럼프 측 요구를 각하했다.헬러스타인 판사는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이 사건 이관의 타당성에 대한 입증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앞서 트럼프 측 변호인들은 오는 18일로 예정된 '입막음 돈' 재판의 형량 선고를 앞두고, 기존에 사건을 담당해온 뉴욕주 법원에서 연방 법원으로 사건을 이관해 달라고 지난달 말..
윤석열 대통령과 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는 4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 위한 논의를 진전한다는 내용 등을 담은 공동성명을 채택했다. 다음은 '대한민국-뉴질랜드 간 공동성명' 전문2024년 9월 4일부터 5일간 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의 대한민국 공식 방문 계기에 윤석열 대한민국 대통령과 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 간 정상회담이 개최되었다.대한민국과 뉴질랜드의 유구하고 따뜻한 협력관계, 공유 가치, 안정되고 번영하는 인도-태평양 지역에 대한 일치된 전략적 비전을 인식하면서, 양측은 관련 프레임워크를 2025년에 채택하는 것을 목표로 2006년에 합의한 현재의 '21세기 동반자 관계'를 '포괄적 전략 동반자 관계'로 격상하기 위한 ..
유엔 사무총장이 북한의 열악한 인권 상황을 거듭 우려하면서 인권 유린 가해자들을 처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정치범을 전원 석방하고 수용소를 해체하라며 15개의 권고문을 북한 정권에 제시했습니다. 함지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북한 정권에게 “인권 침해 혐의를 받는 이들을 조사하고 기소해 정의를 실현하며 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그동안 저질러진 침해 실태를 알 수 있도록 보장하라”고 밝혔습니다.[보고서] “Investigate, prosecute and bring to justice those accused of having committed human rights violations and ensure that victims and their families know the t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