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김문수, 국힘 대선후보 등록… "빅텐트로 국민 통합" 본문

-미국 언론-/한국 언론

김문수, 국힘 대선후보 등록… "빅텐트로 국민 통합"

CIA Bear 허관(許灌) 2025. 5. 11. 10:40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1일 오전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1일 경기도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1대 대통령 후보 등록을 마쳤다.

김 후보는 “그동안 여러가지로 걱정해주신 국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이번 대선은 특별히 우리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중요한 대통령을 뽑는 선거로, 제가 그 후보로 등록하게 되어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했다.

김 후보는 지난 10일 전 당원 ARS 투표 결과로 당 지도부의 후보 교체 시도가 무산된 것에 대해 “굉장히 놀라운 기적이 일어났다고 생각한다”며 “보통 찬반 투표는 찬성이 많고 반대가 많이 나온 것은 이례적이다. 이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에서 의총이나 당 지도부 방향이 강하게 작용했는데도 민주주의를 바로 세워주신 당원들께 정말 감사하고, 우리 국민의힘이 얼마나 강력한 민주 정당인지 잘 보여줬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김 후보는 “당원들께서 어떠한 권력이나 유혹에 굴하지 않고 오직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한분 한분이 양심에 따라 투표해 주셨다”며 “어떤 거짓에도 우리는 반드시 이겨내는 국민 통합 각성과 역량이 있다고 믿는다. 앞으로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힘차게 가겠다”고 했다.

김 후보는 한덕수 전 후보에 대해 “국민 여러분 걱정하시지 않도록 제가 한덕수 총리님을 최대한 잘 모시겠다”며 “우리나라의 각종 어려움에 대해 한 총리께서 경험과 식견을 갖고 있으시다”고 했다.

김 후보는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ARS 투표 결과로 물러난 것에 대해 “원래 대선 후보가 나오면 비대위원장은 공석이 되는 것이 관례였는데, 이번이 이례적이었다”며 “그동안 애써주신 비대위원장에게도 감사하고, 과거가 어떻다 이런식으로 책임을 묻기 보다는 이제 선거가 3주 남았으니 우리 당이 화합하고 외연을 넓혀서 전체적인 빅텐트를 통해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더욱 중요한 과제”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 “제가 1994년에 입당하고 30년 넘게 이 당에 있었는데, 그간 문제점도 있었지만 정말 우리 대한민국을 이끌어 온 훌륭한 정당”이라며 “우리 당이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지키고 자유민주주의로 가는 길에 흔들림 없이 가도록 모든 이들과 함께 손을 잡고 가겠다. 통합과 화합과 전진을 이뤄내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했다.

김문수, 국힘 대선후보 등록… “빅텐트로 국민 통합”

 

[속보] 국민의힘 후보 등록한 김문수 “한덕수 잘 모시겠다”

속보 국민의힘 후보 등록한 김문수 한덕수 잘 모시겠다

www.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