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중미 양국 지도자, 서로 양국 수교45주년 축신 보내 본문

同一介中華(中國)/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중미 양국 지도자, 서로 양국 수교45주년 축신 보내

CIA bear 허관(許灌) 2024. 1. 1. 21:51

 

1월 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상호 축하 편지를 보내고 양국 수교 45주년을 축하했다. 

시진핑 주석은 축하 편지에서 중미 양국이 외교 관계를 수립한 것은 양국 관계 역사와 국제 관계 역사에서 큰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45년간 중미 관계는 풍파를 겪으면서 전반적으로 앞으로 발전했고 양국 인민의 복지를 증진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평화와 안정, 번영을 촉진했다고 말했다. 그는 역사는 상호존중을 견지하고 평화 공존하며 협력상생하는 것은 중미 두개 대국이 교류하는 정확한 길이라는 것을 이미 증명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해 충분히 증명할 것이며 이것은 새로운 시기 중미 양국이 공동으로 노력해야 할 방향이 돼야 한다고 밝혔다.

시진핑 주석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 함께 계속해 중미 관계를 위해 방향을 잡고 양국과 양국 인민의 복지를 마련하며 세계 평화와 발전 사업을 촉진할 용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축하 편지를 통해 1979년 수교 이래 미중 양국간 연계는 미국과 중국, 그리고 전세계의 번영과 기회를 촉진했다고 표시했다. 그는 본인은 이런 중요한 관계를 책임적으로 관리하는데 힘쓰고 있다고 말하면서 전임 지도자들과 우리가 여러번 회동해 토론해서 거둔 진전을 기초로 중미 관계를 계속해 주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