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삼성 ‘부산 광고판’, 현대 아트카… 막판 총력전 본문

-미국 언론-/한국 언론

삼성 ‘부산 광고판’, 현대 아트카… 막판 총력전

CIA bear 허관(許灌) 2023. 11. 27. 12:58

28일 국제박람회기구의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앞두고 주요 기업들이 홍보 총력전에 나섰다. 파리 국립 오페라극장에 건 삼성전자의 대형 옥외광고. 삼성전자 제공

 

26일(현지 시간) 삼성전자는 프랑스 파리 국립 오페라극장 ‘오페라 가르니에’에 ‘갤럭시 Z플립5’ 이미지와 부산 엑스포 로고를 더한 대형 옥외광고를 걸었다. 삼성전자는 파리로 들어오는 관문 역할을 하는 샤를드골 국제공항 입국장의 14개 대형 광고판에도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 광고를 집중 상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아시아, 유럽, 남미 등 전 세계 사업장 구성원들이 부산 엑스포 유치를 염원하는 플래카드를 든 사진과 메시지를 본사로 보내왔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아이오닉6’ ‘EV6’ 등 전기차를 활용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 10대를 파리에 투입했다. ‘부산은 준비됐다(BUSAN is Ready)’란 문구를 새긴 아트카들은 루브르 박물관과 개선문 등 파리 주요 명소와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 및 각국 대사관 인근 지역을 순회한다.

28일 국제박람회기구의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앞두고 주요 기업들이 홍보 총력전에 나섰다. 파리 현지를 다니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아트카와 LG전자의 래핑 버스. 현대자동차그룹·LG전자 제공

 

LG 래핑 버스’도 파리 시내를 누비고 있다. LG전자는 부산을 홍보하는 이미지와 응원 문구를 외관에 감싼 2층 버스 두 대를 파리에서 운영하고 있다. 파리시 외곽을 원형으로 도는 노선과 파리 시내 중심부에서 샤를드골 공항, 오를리 공항을 오가는 노선이다. LG는 파리 시내버스 2028대에도 부산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를 게재했다. 현대차 아트카와 LG 래핑 버스는 개최지 선정 투표일인 28일 BIE 총회 회의장 주변을 집중적으로 돌아다니며 각국 대표들에게 부산을 각인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롯데그룹은 부산이 엑스포 개최지 투표 기호 1번을 배정받은 것을 반영해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외벽 미디어파사드에 캐치프레이즈 ‘BUSAN IS NO.1’을 송출한다.

삼성 ‘부산 광고판’, 현대 아트카… 막판 총력전|동아일보 (donga.com)

 

삼성 ‘부산 광고판’, 현대 아트카… 막판 총력전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결정을 앞두고 국내 기업들의 막판 ‘부산 홍보전’이 뜨겁다. 26일(현지 시간) 삼성전자는 프랑스 파리 국립 오페라극장 ‘오페라 가르니에’…

www.donga.com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SK이노, 부산엑스포 유치 마지막 응원

 

SK이노베이션이 오는 28일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마지막 응원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사업 자회사 8개사 소속 9개국 사업장 직원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지지하는 응원 메시지와 함께 부산을 응원하는 사진을 한국으로 보냈다고 26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페루 리마 지사, SK에너지 유럽 지사, SK배터리아메리카(SKBA), 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 법인(SKBMP), SK어스온 베트남 호치민?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지사, SK프리마코유럽 등지에서도 엑스포 유치 기원 목소리를 전해왔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싱가포르 법인에서 근무하는 제인 고 선임은 부산에서 열린 워크숍을 다녀온 기억을 회상하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문화의 중심지인 부산은 엑스포를 개최할 준비가 돼 있다”며 “부산은 세계 엑스포 방문객들에게 기후와 인류의 변화를 이끄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 말했다.

이 활동은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독려로 시작됐다. 김 부회장은 지난해 SK이노베이션 계열이 엑스포 유치 지원에 힘을 보태야 한다는 메시지를 사내에 전파했으며, 이에 SK이노베이션 계열은 유치 기원 활동을 이어왔다.

SK어스온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지사 직원들이 2030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은 부산엑스포 홍보대사로서 활약하며 유치 지원에 힘을 보탰다. SK이노베이션 구성원 명함에는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로고와 메시지가 새겨져 있다. 신입사원들은 유치 기원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를 입고 봉사활동을 했다. 서울 SK서린빌딩과 전국 사업장과 주유소에 대형 간판과 현수막 등 홍보물을 마련했으며, 한국철도공사와 협업한 KTX 래핑(Wrapping) 열차를 운행해 많은 국민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했다. 세계 관람객이 모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3' 현장에 대형 현수막을 설치했고,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발달장애인 음악축체(GMF) 행사장에 유치 기원 부스 마련하며 세계인들에게 유치 기원 메시지를 전파했다.

SK이노베이션은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해외에서도 노출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이노베이션 계열사들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은 마지막 순간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유치 열망이 전달돼 부산이 선정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SK이노, 부산엑스포 유치 마지막 응원 (daum.net)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SK이노, 부산엑스포 유치 마지막 응원

SK이노베이션이 오는 28일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 개최지 선정을 앞두고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마지막 응원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은 사업 자회사 8개사 소속 9개국 사업장 직원들이 부산엑스

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