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북 학봉제약공장, 효능 높은 당뇨병 치료약 개발 본문

Guide Ear&Bird's Eye/북한[PRK]

북 학봉제약공장, 효능 높은 당뇨병 치료약 개발

CIA bear 허관(許灌) 2023. 1. 24. 18:45

학봉제약공장에서 개발한 의약품들과 건강식품들. [사진-조선신보 갈무리]

최근 북한의 학봉제약공장에서 생산한 당뇨병 치료약들이 효능이 높아 사용자들 속에서 주목되고 있다고 북한 웹사이트 [조선의 오늘]이 24일 보도했다.

사이트에 따르면, 당뇨병은 취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저하되거나 간장, 근육과 같은 장기조직들에서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생기는 만성 대사장애성 질병.

학봉제약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트렐라글립틴 알약은 혈당조절에 관계하는 생리활성 물질들을 선택적으로, 지속적으로 조종하여 취장기능을 보호하면서도 당뇨병을 초기부터 충분히 치료할 수 있는 약이다.

이 약은 일주일에 한번 먹어도 뚜렷한 혈당낮춤작용이 지속적으로 나타나며 혈당값이 일정한 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당뇨병 전 단계 즉 내당능장애가 있는 환자들이 이 약을 사용하면 즉시 혈당이 정상으로 유지되고 당뇨병으로 넘어가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이 공장 연구소에서는 두 가지 서로 다른 작용기전의 약물들을 배합하여 치료효과가 보다 우월한 새로운 계열의 당뇨병 치료약물인 에르투시타 알약을 개발하였다.

에르투시타 알약은 인슐린의 직접적인 작용이 없이도 오줌으로 당을 배설시켜 혈당값을 조절하기 때문에 취장기능이 파괴된 상태에서도 고혈당을 개선하고 당독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질병의 악화를 막는다고 한다.

사이트는 “학봉제약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이 당뇨병 치료약들은 임상실천에 도입되어 인슐린사용량을 줄이고 비만을 치료하며 합병증을 예방하는데서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