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바이든 대통령, 전기차 충전소 9억달러 자금 승인 본문

Guide Ear&Bird's Eye6/수소차. 전기자동차와 친환경, 자율주행.무신통신기술

바이든 대통령, 전기차 충전소 9억달러 자금 승인

CIA bear 허관(許灌) 2022. 9. 18. 11:05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4일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북미국제오토쇼에 참석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국내 전기차 산업을 위해 9억 달러 상당의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14일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북미 자동차 전시회( The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NAIAS)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11월 서명한 1조 달러 상당의 인프라 법의 일환으로 35개 주에 전기차 충전소를 짓기 위한 자금 중 첫 9억 달러를 승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날 북미 자동차 전시회에서는 디트로이트의 3개 자동차 회사가 새로운 전기차를 선보였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내 전기차로의 전환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미국 근로자의 노력에 힘입어 미국은 기후변화에 맞서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백악관도 이날 미국 기업을 비롯해 도요타와 혼다 등 외국 기업이 북캐롤라이나, 미시간, 오하이오, 미주리, 캔자스 등에 배터리 공장 건설과 전기차 제조 관련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바이든 행정부에서 미국 내 전기차, 배터리, 전기차 충전소 등에 대한 투자가 850억 달러에 달했다며, 바이든 대통령의 지도력으로 미국이 전기 자동차 산업을 주도하는 위치에 올랐다고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