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전기자동차 보급 위해 기업용 보험 상품 판매 확산 본문

Guide Ear&Bird's Eye6/수소차. 전기자동차와 친환경, 자율주행.무신통신기술

전기자동차 보급 위해 기업용 보험 상품 판매 확산

CIA bear 허관(許灌) 2022. 11. 1. 09:12

기업들의 EV, 전기자동차 도입을 추진하기 위해 배터리나 충전시설의 고장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를 보상해주는 사업자를 위한 보험 상품을 판매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형 상용차업체인 미쓰비시후소트럭버스는 보험회사인 도쿄카이죠니치도와 함께 화물을 운반하는 EV트럭의 배터리가 중도에서 소진돼 목적지까지 도착하지 못하는 상황에 처할 경우, 대체 운송에 걸리는 비용을 보상해 주는 보험 상품 판매를 시작합니다.

대상은 내년 봄에 판매될 예정인 자사의 EV트럭을 리스해 사용하는 운송회사 등으로 리스 기간 중 1년에 한 번 최대 5만 엔까지 보상합니다.

회사 측은 이러한 보험 상품 판매는 일본 국내에서 자사가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미쓰비시후소트럭버스의 국내 고객서비스 성장전략부의 오보라 와타루 부장은 "EV트럭의 배터리가 소진되는데 대한 불안한 의견이 많아, 보험 상품을 통해 고객의 불안을 불식시키고 EV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미쓰이스미토모해상화재보험은 2021년부터 EV를 소유하는 카셰어링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자사에서 관리하는 충전시설이 차량의 추돌 사고 등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 수리비나 대체 시설에서 충전할 때 드는 비용을 보상해 주는 특약 제도를 추가한 자동차보험 상품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보험 상품 판매의 확산 움직임이 기업들 사이에서 EV의 보급으로 이어질 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