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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귓병 유발 논란, 환불 등 지원 조치 본문

-미국 언론-/한국 언론

韓,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귓병 유발 논란, 환불 등 지원 조치

CIA bear 허관(許灌) 2021. 6. 8. 08:49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사진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연합뉴스, 한국경제신문 등 한국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사용자의 귓병 유발 논란과 관련해 삼성전자가 환불이나 치료비 지원 조치를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의 '갤럭시 버즈 프로' 상품평에는 현재 23개의 외이도염 관련 후기가 올라왔다. 아이디 daq***는 “버즈 프로를 끼고 외이도염이 두 번 생겼다. 두 번째 생겼을 땐 진물이 너무 많이 나왔고 연골까지 염증이 생겼는데 다른 커널형 이어폰은 모두 괜찮아요”라고 사용 후기를 남겼다. 나머지 21명도 비슷한 증상을 호소한다는 글을 올렸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의 외이도염 관련 상품평 [사진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논란이 계속되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 프로에 품질 문제는 없다"면서도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환불이나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다. 커널형 이어폰의 일반적 특성상 사용자에 따라 장기간 사용시 귀내 습기 증가 등으로 인해 불편함, 또는 심한 경우 외이도염 등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다수의 한국 매체는 보도했다.

환불이나 치료비 요청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콜센터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인터넷 검색 결과 실제로 제품 환불과 치료비 지원을 받은 사례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미국과 중국 등 해외 매체에서도 갤럭시 버즈 프로의 외이도염 유발 논란이 보도됐지만 삼성전자 측은 '제품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한편, 애플도 커널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이용자가 귀에 불편을 겪으면 환불하고, 일부 소비자에게는 치료비를 지급하는 정책을 펴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에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삼성전자 측은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하며 "전 세계적으로 CS 방침은 동일하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

韓,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귓병 유발 논란, 환불 등 지원 조치 (people.com.cn)

 

韓, 삼성전자 무선이어폰 귓병 유발 논란, 환불 등 지원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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