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필립공: 에든버러 공작의 장례식이 거행됐다 본문

Guide Ear&Bird's Eye/영국[英國]

필립공: 에든버러 공작의 장례식이 거행됐다

CIA bear 허관(許灌) 2021. 4. 18. 09:40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남편 에든버러 공작, 필립공의 장례식이 17일 거행됐다.

장례식은 현지시간 오후 3시 영국 잉글랜드 윈저성 세인트 조지 예배당에서 치러졌다.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엘리자베스 여왕을 포함해 30명만 참석했다.

필립공은 지난 9일 향년 99세로 타계했다. 영국 역사상 왕 또는 여왕의 배우자로서 가장 오래 왕실 업무를 수행한 인물이기도 하다.

필립공의 유해는 윈저성에 안치됐다. 필립공은 생전 장례식을 최대한 간소하게 치러 달라고 부탁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 마지막 길 지킨 왕실 일가

아들 찰스 왕세자와 딸 앤 공주, 찰스 왕세자의 부인 카밀라, 윌리엄 왕자와 캐서린 부부, 해리 왕자 등이 필립공의 마지막 가는 길을 지켰다. 필립공의 독일계 친척 세 명도 자리했다.

해리 왕자의 아내 메건은 임신 중으로, 이동이 권장되지 않는다는 의료진 판단에 따라 참석하지 않았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찰스 왕세자, 카밀라, 앤 공주, 해리 왕자, 캐서린, 윌리엄 왕자

장례식 15분 전, 그레나디어 가즈 군악대의 연주와 함께 고인을 실은 랜드로버 영구차가 윈저성 내 궁에서 세인트 조지 예배당까지 이동했다.

이 랜드로버 차량은 관을 실을 수 있게 개조한 것으로 필립공도 디자인에 참여했다.

필립공의 네 자녀, 찰스 왕세자와 앤 공주, 앤드류 왕자, 에드워드 왕자를 비롯해 2010년부터 필립공의 개인 비서이자 '오른팔' 역할을 해 온 브리가디어 베이크웰도 그 뒤를 따랐다.

장례식 시작에 앞서 전국적으로 1분간의 묵념이 진행됐다.

이어진 예배는 세인트 조지 예배당의 주임 사제 데이비드 코너 주교가 집도했다.

4명으로 구성된 성가대가 필립공이 생전 직접 고른 노래를 불렀다.

장례식 끝에 필립공의 관은 세인트 조지 예배당 지하에 있는 '로열 볼트'에 안치됐다.

이날 장례식은 텔레비전을 통해 영국 전역에 생중계 됐다.

필립공: 에든버러 공작의 장례식이 거행됐다 - BBC News 코리아

 

필립공: 에든버러 공작의 장례식이 거행됐다 - BBC News 코리아

엘리자베스 2세 여왕 등 왕실 일가가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지켰다.

www.bbc.com

필립공: 사진으로 본 필립공의 장례식

현지시간 17일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왕족들과 함께 남편 에든버러 공작, 필립공의 장례식에 참여했다.

이날 장례식 운구 행렬에는 필립공의 자녀 4명과 윌리엄 왕자, 해리 왕자가 참여했다.

고인을 실은 랜드로버 영구차는 윈저성 내 궁에서 세인트 조지 예배당까지 이동했다. 이 랜드로버 차량은 관을 실을 수 있게 개조한 것으로 필립공도 디자인에 참여했다.

이날 장례식 시작에 앞선 오후 3시 전국적으로 1분간의 묵념이 진행됐다.

모든 장례식 절차는 모두 윈저성 내부에서 치러졌다.

필립공의 관이 랜드로버에 실리는 것으로 운구 행렬이 시작됐다

9명의 영국 왕족들이 고인을 실은 랜드로버 영구차 뒤를 밟았다. 아들 찰스 왕세자와 딸 앤 공주가 앞장섰으며, 에드워드 왕자와 앤드류 왕자가 그 뒤를 따랐다.

세 번째 줄에는 케임브리지 공작 윌리엄과 해리 왕자가 그들의 친척인 피터 필립스와 함께 걸었다

그 뒤로는 티머시 로런스 해군 중장과 스노든 백작이 줄을 이었다.

1분간의 묵념 전 영국 국가가 연주되던 중 여왕의 차량이 세인트 조지 예배당에 도착했다. 여왕은 예배당에 들어가 캔터베리 대주교와 만났다.

장례식 예배에 앞서 필립공의 관이 예배당에 들갔다. 관이 계단 중턱에 도착했을 때 1분간의 묵념이 진행됐다
윈저성에 도착한 콘월 백작부인
케임브리지 백작부인, 캐서린
장례식을 앞두고 예배당 앞에 모인 근위 기병대
자리 잡는 근위병들
윈저성에 모인 왕실 기포병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왕실 기포병들이 윈저성을 향해 가는 모습을 지켜봤다.

검은색과 금색, 적색의 제복을 입은 기포병들은 세 자루의 총을 들고 입성했다.

왕실 기포병들은 필립공의 관이 예배당으로 옮겨질 때 예포를 발사했다.

윈저성 밖에는 일반인이 모이기도 했다. 다만 모임 제한으로 전반적으로 조용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세인트 조지 예배당의 제단에 놓인 휘장은 필립공이 생전 직접 선택했다.

영국과 영연방 국가로부터 받은 훈장들이 9개의 쿠션에 놓였다. 여기엔 덴마크와 그리스에서 받은 훈장들도 포함됐다.

필립공: 사진으로 본 필립공의 장례식 - BBC News 코리아

 

사진으로 본 필립공의 장례식 - BBC News 코리아

영국 윈저성에서 에든버러 공작 필립공의 장례식이 거행됐다.

www.bbc.com

필립공 장례식: 필립공의 '유머와 인간미'를 기린 왕실 가족

 

에든버러 공작의 장례식이 17일(현지 시간) 윈저성 내 성조지 예배당에서 열렸다.

이날 장례식에는 730명이 넘는 군 대원이 참석했지만, 코로나 방역 수칙으로 인해 예배당 내부 참석 인원은 30명으로 제한됐다.

여왕은 홀로 자리에 앉았다.

필립공 장례식: 필립공의 '유머와 인간미'를 기린 왕실 가족 - BBC News 코리아

 

필립공의 '유머와 인간미'를 기린 왕실 가족 - BBC News 코리아

코로나 방역 수칙으로 인해 예배당 내부 참석 인원은 30명으로 제한됐다.

www.bbc.com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부군 장례식 거행

2021년 4월 17일 영국 윈저성 성조지 예배당에서 필립공 장례식이 열리고 있다.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 부군인 필립공 장례식이 17일 거행됐습니다.

필립공은 지난 4월 9일 향년 99세로 별세했습니다.

장례식은 17일 영국 윈저성에서 군과 영국 왕실 전통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장례식에 일반 참배객은 없었으며 장례식은 TV 로 방영됐습니다.

장례식이 시작하기 전 필립공을 기리기 위해 영국 전역에서 1분간 묵념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날 장례식이 열리는 윈저성 바깥에는 추모객들이 꽃을 바쳤습니다.

장례식장인 성조지 예배당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을 위해 30명만 참석했습니다.

성조지 예배당에서는 영국 왕실 결혼식이나 장례식이 열립니다.


한편 필립공 손자로 왕실과 절연한 해리 왕자도 장례식에 참석했습니다. 아이를 가진 해리 왕자 부인은 장례식에 오지 않았습니다.

이날 장례식에서 해리 왕자가 최근 관계가 멀어진 것으로 알려진 형 윌리엄 왕자와 대화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