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트리폴리서 대량의 폭약 발견, 가다피는 건강한것으로 본문

북아프리카 지역/리비아

트리폴리서 대량의 폭약 발견, 가다피는 건강한것으로

CIA bear 허관(許灌) 2011. 9. 6. 18:37

리비아반대파가 5일 수도 트리폴리에서 대량의 폭약을 사출해냈으며 이는 가다피의 부대가 신정권 습격시 사용하려던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날 가다피정권의 대변인은 가다피는 현재 건강하다고 밝혔습니다.

리비아통신사는 5일 반대파무장대는 가다피부대에 소속되여 있는 한 병영에서 은페물을 발견했는데 그중에는 폭약을 실은 자동차 25대가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반대파인사들은 이런 폭약은 가다피에게 충성하는 부대가 새로운 정권을 습격할때 사용하려고 계획했을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이날 저녁 가다피정권의 대변인 무싸·이브라힘은 수리아언론에 가다피는 현재 "아주 건강"하며 "리비아를 지키는 행동을 계획, 배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리비아의 부락은 "자유로운 도시를 계속 보호하고 점령된 도시들을 탈취할것이라고" 했습니다.

리비아 반대파의 한 군사관원은 현재 반대파무장대는 트리폴리에서 동남쪽으로 10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바니와리드를 완전히 포위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도시의 가다피부대에 투항을 권유하는 작업이 "실패"하기는 했으나 반대파는 아직 도시 부족장로와 민중들과 담판을 시도해 평화적인 방식으로 도시에 들어갈수 있도록 노력한다고 했습니다.

이 관원은 평화적해결의 노력이 실패할 경우 반대파 무장대는 수시로 무력을 사용해 강제로 도시에 들어갈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