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김영호 통일부 장관 “자유평화통일 지지 부탁”…영 김 위원장 “북한 상황 우려” 본문

Guide Ear&Bird's Eye21/대한[Korea(KOR),大韓]

김영호 통일부 장관 “자유평화통일 지지 부탁”…영 김 위원장 “북한 상황 우려”

CIA bear 허관(許灌) 2024. 3. 25. 19:01

영 김(왼쪽) 미 하원 외교위원회 인도태평양소위원장이 25일 서울에서 김영호(오른쪽) 한국 통일부 장관과 회동하고 있다. (한국 통일부 제공)

 

한국을 방문한 영 김 미 하원 외교위원회 산하 인도태평양소위 위원장을 비롯한 ‘코리아 스터디그룹(CSGK)’ 의원들이 오늘(25일) 한국 통일부 장관과 외교부 장관을 잇달아 만나 남북관계 등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김영호 통일부 장관은 이날 면담에서 “북한의 계속되는 위협과 도발 가능성에 대해 한미동맹을 통해 확고한 억제체제를 구축하고 한반도 평화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면서 “자유로운 평화통일의 달성을 위해 많은 협조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은 이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우려하는 것이 바로 북한의 상황”이라며 “김정은은 평화로운 통일의 가능성을 사실상 배제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이 그 어느 때보다도 미사일 도발 등 수위를 계속 강화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김 장관에게 북한과의 대화 가능성을 묻기도 했습니다.

조태열 외교부 장관도 이들 의원들을 만나 북러 협력이 군사에서 정치와 경제 분야로 확대되는 데 우려를 표하고 국제사회의 대북 제재가 더욱 강화돼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한반도 문제에 대한 미 의회의 지속적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