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카타르 총리 “하마스, 휴전·인질 협상에 긍정적” 본문

Guide Ear&Bird's Eye/카타르

카타르 총리 “하마스, 휴전·인질 협상에 긍정적”

CIA Bear 허관(許灌) 2024. 2. 8. 17:39

6일 카타르를 방문한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모하마드 빈 압둘라흐만 알 타니 카타르 총리와 회담에 이어 공동 기자회견을 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분쟁 중재를 맡고 있는 카타르가 휴전 계획과 관련해 하마스로부터 긍정적인 답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카타르의 세이크 모하마드 빈 압둘라흐만 알 타니 총리는 6일 중동을 순방 중인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과의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알타니 총리는 하마스 측 회신에 일부 문제를 언급한 내용도 있었지만, “대체로 긍정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민감한 현안인 만큼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겠다면서, 이스라엘 측에는 이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링컨 장관도 미국이 하마스의 회신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고, 7일 이스라엘 당국자와 이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아직 할 일이 많다면서도, “합의 가능성이 있고, 실제로 합의는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계속 믿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하마스도 성명에서 최근 미국, 이스라엘, 중재국 카타르와 이집트 등이 마련한 제안에 긍정적으로 대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하마스는 “우리 국민에 대한 공격”을 종식하기 위해 여전히 “포괄적이고 완전한” 휴전을 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VOA 뉴스

블링컨 미 국무장관 “휴전과 인질 석방 관련 하마스 제안 검토 중”

토니 블링컨(왼쪽) 미 국무장관과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흐만 알타니 카타르 총리가 6일 도하에서 회동 직후 공동회견하고 있다.

 

중동 지역을 순방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오늘(7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휴전과 인질 석방 등에 관한 하마스 측의 역제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집트, 카타르에 이어 어제(6일) 밤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도착한 블링컨 장관은 미국 정부가 하마스의 역제안을 검토 중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흐만 알타니 카타르 총리는 미국, 이스라엘, 카타르, 이집트가 마련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전달한 일시 휴전안과 관련해 하마스로부터 “긍정적” 답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블링컨 장관은 카타르 도하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인질 관련 합의의 갱신과 확장, 그리고 이에 따른 모든 이익을 진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합의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로이터’ 통신은 하마스가 각 단계별로 45일 동안의 ‘3단계 일시휴전(truce)’ 계획을 역제안했다고 자체 입수한 관련 문서 초안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초안에는 지난해 10월 하마스가 억류한 인질들과 이스라엘 내 팔레스타인인 수감자 맞교환, 가자지구 재건 시작, 이스라엘 군 완전 철수, 시신∙유해 송환 등이 포함돼 있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와 관련해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VOA 뉴스